전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에서 찾아가는 병무상담 진행_광주전남지방병무청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19. 5. 15.



전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에서 찾아가는 병무상담 진행,

광주전남지방병무청



병무청에서는 병역의 소중함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고 병역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영상 장르는 제한이 없으며 군복무, 사회복무 등 병역이행 과정에서의 추억, 병무행정 등 공정병역과 병역정책에 대한 소재 영상을 UCC공모전 홈페이지(www.mma9090.com)를 통해 공모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국군 아저씨!, 대한민국을 지키는 미래의 나, 나라사랑 나의 마음, 대한민국이 자랑스럽습니다, 태극기 사랑, 무궁화, 통일, 군복무·사회복무추억 등 영상장르 소재는 자유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병무청 UCC공모전은 3 29일부터 5 31일까지 64일간 초..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해 접수를 받고 있어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서도 지난 5 1일 전남대학교와 조선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병무청 공정 병역UCC공모전을 비롯해 모집병 지원방법 등 병무행정 관련 내용을 홍보했습니다. 홍보부스에는 군입대를 앞둔 학생들이 찾아와 군입대에 시기에 관한 궁금증을 묻는 등 병역이행 관련 궁금증도 해결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날 홍보부스에서는 공정 병역 UCC공모전 안내는 물론 전공에 따른 맞춤 지원, 입영 시기와 전공 관련 모집병 지원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1 1 병역이행 상담이 제공돼 알차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수요자가 많이 모이는 장소를 지속적으로 찾아가 정책과 제도를 공유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청취해 규제를 개혁함으로써 정부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춘예찬 박현숙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