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 초등학생도 알기 쉬운 맞춤형 병무행정 체험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19. 8. 29.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초등학생도 알기 쉬운 맞춤형 병무행정 체험



초등학생도 알기 쉬운 맞춤형 병무행정 체험


초등학생에게 병무행정은 너무 어렵다고요? 그 어려운 병무행정을 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서는 병무행정체험을 통해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8 19일 광주광역시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초등학생20여명은 병무행정 체험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병 맞춤 병무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의 병무행정 홍보이야기 들어볼까요^^

 

병역판정검사장 신장/체중 측정 체험


병무청에서는 연중 시기에 따라 연령병 대상을 정해 병무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방학기간 중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애국심과 통일 의식을, 학기 중에는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병역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병역이행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병역판정검사장 혈압측정 체험


또한, 수능시험이 끝난 고3 학생들에게는 졸업 전까지 병역의무 이행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병역판정검사, 군지원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병역판정검사를 마친 대학생들에게는 현역, 보충역 등 병역형태에 따라 본인의 전공과 특성에 적합한 시기별 지원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정병역 UCC 일반부 대상작 ‘Wake Up’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병무홍보는 병무청과 관련된 직업소개를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병역의무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습니다. 학생들은 병역판정검사장에서 근무하는 임상심리사와 임상병리사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공정병역 UCC 학생부 최우수작 위대한 유산


병역판정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전역 후 이어지는 예비군까지의 단계별 병역이행과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주국방과 병역이행의 중요성이 크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올해 처음 개최된 공정병역 UCC 공모전에서 학생부 최우수작과 우수작을 수상한 작품을 감상했습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반부 대상을 거머쥐었다는 것도 대단한 성과임을 알게 되었고 내년에 개최될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다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맞춤형 병무행정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직접 병역판정검사와 모집병 면접 체험을 했습니다. 학생들은 적극적인 체험을 통해 병역이행 과정에 대해 신뢰하고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성장 시기별로 맞춤형 병무행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병역에 대한 두려움도 많이 해소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병역이행이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



<청춘예찬 이서경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