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병무청의 "보다나은 내일로" 팀을 소개합니다.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3. 24.




부산지방병무청의 "보다나은 내일로" 팀을 소개합니다.





부산병무청의 회의실에서는 기운찬 함성과 함께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의 출범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의 출범식은 보다나은 국민 행복을 위한 병무 행정 혁신을 본격적으로 시작함을 알리며 부산병무청에서 열정과 패기를 뭉쳐진 직원들로 구성되어 힘찬 출발을 알리는 것입니다.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을 잠시 설명하자면

2016년 최초 구성되어 올해 현재 4기의 추진단이 출범하였으며 각 업무 분야 우수한 직원들로 구성 3개 분과 17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은 행정환경 변화를 반영한 고품질 국민편익 서비스 발굴을 위한 '국민행복'과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통한 병무 행정 실천전략 수립의 '변화선도' 그리고 학습과 토론, 집단지성 활동 중, 장기 발전전략 모색을 위한 '미래  준비'의 운영 방향으로 추진된다고 합니다.

주요 수행 업무를 위해 분야별 우수한 직원들로 구성된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은 월 1회 정기 회의 및 수시회의를 통해 병무 행정 현장의 목소리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분과별로 사업 지원분과에서는 국민고충 발굴과 대안마련 그리고 청 단위 사업지원과 작은 행복 분과의 조직문화 진단 및 분석, 개선방안 도출 그리고, 정책제안 연구회에서 병역 정책제안 연구 수행을 통해 채택 시 병무청 정책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은 2018년 소속기관 평가 “우수”와 2019년 “최우수” 선정에 기여와 함께 주요활동으로 매년 부산병무청 직원의 제안 60건을 심사와 제안에 보안이 필요한 사항을 조언하며 부산병무청 직원 지식 100건을 발굴 등록하였으며 병무청 정책제안 연구를 통해  2018년 “미래희망 Career 설계서비스 구축” - 소통협력상 수상과 2019년 “승선근무예비역 권익강화 및 복무관리 선진화 방안” - 장려상 받았으며 지방병무청에서 유일하게 2018년 국가권익위 주관, 청렴콘텐츠 경진대회 '청렴 UCC' 출품의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0년 제4기 부산지방병무청의 '보다나은 내일로 추진단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와 청사 출입자에 대한 발열검사 및 손 소독실 등 청사 방역에 철저히 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패인 실천을 위해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습니다. 



[사진]

부산지방병무청 제공




<청춘예찬 황은영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