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병적증명서 인증, 더욱 간편하게!

댓글 0

병무청소식/공지

2020. 3. 25.



 해외에서 병적증명서 인증, 더욱 간편하게!

- 병적증명서의 아포스티유 온라인 발급 시행 -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외교부와 합동으로 병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Apostille)* 온라인 서비스를 2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아포스티유는 문서 발행국 정부에서 정당하게 발행된 문서가 맞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증명서' 역할을 수행


□ 그동안 우리 국민이 해외 취업 등을 위해 발급받은 병적증명서는 대한민국 공문서임을 인증받기 위해 외교부나 재외공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 이에 병무청은 우리 국민의 불편 해소를 위하여 외교부와 협조, 병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온라인 발급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 병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우리 국민의 병적증명서 인증 절차가 간소화 되어 시간·금전적 부담이 크게 경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병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온라인 발급은 병적증명서를 ‘정부24(www.gov.kr)’ 등에서 발급 받은 후 아포스티유 사이트(https://www.apostille.go.kr)에 병적증명서 발급번호를 입력하면 가능합니다.

□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 서비스는 2019년 국민공모제안 최우수작으로 채택하여 시행하게 된 사항으로, 앞으로도 우리 국민의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히 살펴 불편한 제도를 개선하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