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성실하게 병역의무 이행하고 동원훈련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이!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주관하는 '동원훈련이수자 등 병역 이행자 우대 업무협약'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3. 30.



성실하게 병역의무 이행하고 동원훈련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이!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주관하는 '동원훈련이수자 등 병역 이행자 우대 업무협약'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 12기 박정수입니다.


병무청은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성실하게 병역의무를 이행한 청년들이 더욱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동원훈련을 이수한 예비군들 또한 포함됩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동원훈련 이수 예비군들의 사기 진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 3 13일 금요일 롯데리아 대전대사DT점에서 롯데GRS 롯데리아대전지점(지점장 전종배), 롯데GRS 엔제리너스대전지점(지점장 임자혁)과 '동원훈련이수자 등 병역 이행자 우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 롯데GRS 롯데리아대전지점(지점장 전종배), 롯데GRS 엔제리너스대전지점(지점장 임자혁)

 '동원훈련이수자 등 병역 이행자 우대 업무협약식'



▲ 각 기관장들의 업무협약문 작성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김주영 청장과 박동철 동원관리과장, 롯데GRS 롯데리아대전지점의 전종배 지점장과 롯데GRS 엔제리너스대전지점 임자혁 지점장이 참여했습니다. 동원훈련을 이수한 예비군 우대를 위한 '할인 협약'이며, 협약 기간은 2020년 3월 13일부터 2021년 3월 12일까지 총 24개월간입니다. 동원훈련 이수 예비군들은 해당 기간 동안 두 업체의 가맹점(대전·충남·세종 충북 일부) 총 228개를 이용하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협약 세부사항



대전·충남지방병무청에서는 롯데리아 할인쿠폰 15만매와 엔제리너스 할인 쿠폰 10만매를 육군 32보병사단 예하 소집부대를 통해 동원훈련 종료 후 현장에서 배부할 예정이며, 병역판정검사 수검자, 현역입영대상자 등 병역이행자와 병역명문가 등에도 배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쿠폰은 휴게소 및 특수상권, 충청북도 일부지역(제천시, 단양군)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쿠폰 뒷면에 사용 유의사항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김주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업무협약 관계자들 간의 환담 과정에서 “두 업체가 병역이행자에 대한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우대 사업에 동참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병역이행자 우대사업에 관내 많은 기업과 업체 등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임자혁 ㈜엔제리너스 대전지점장 또한 “대전·충남·세종 지역 동원훈련 이수 예비군 우대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병무청 우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개인적인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두 할인 업체는 이번 협약으로 동원훈련 이수자에 대한 우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업무협약으로 인해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어, 본 청춘예찬 기자 또한 기쁘게 생각합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사회에 좀처럼 생기가 돌지 않습니다. 꼭 치러야 하는 수많은 일들이 줄줄이 연기되어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갈피가 잡히지 않는 나날입니다.
   
그 와중에서도 병무청은 병역의무 이행자 등의 '청춘'들을 위해, 이번 '동원훈련이수자 등 병역 이행자 우대 업무협약'과 같은 '국민을 위한 병무행정 서비스'를 적극 구현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지침에 따라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안전한 방식·환경 하에서의 행정서비스를 택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불현듯 찾아온 감염병이지만, 언젠가는 이 또한 사라질 것이라 믿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과 정부 부처들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감염병 비확산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짧게는 몇 주, 길게는 몇 달이 지나면 다시 생기가 도는 삶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병무청 또한, 이러한 방역지침과 감염병 비확산 정책에 적극 동조하여 국민안전을 철저히 수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대전지방병무청 제공  2020.03.13





<청춘예찬 박정수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