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맞춤훈련기관의 취업맞춤 특기병 지원에 힘쓰는 부산지방병무청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4. 3.




맞춤훈련기관의 취업맞춤 특기병 지원에 힘쓰는 부산지방병무청





부산지방병무청에서는 부산전기학원 등 24개 부산시 지정 맞춤훈련기관의 훈련과정별 군사특기 매칭 정보를 제공함으로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에 필요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맞춤특기병이란?

고졸 이하 병역의무자가 군에 입영하기 전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 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하여 군 복무함으로써 취업 등 안정적으로 사회 진출할 수 있는 현역병 모집분야를 말하고 있습니다.

입영 전에는 기술 훈련받는 동안 훈련비(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받게 되며 매월 40여만 원 정도의 훈련수당도 지급받게 되며 기술훈련을 마친 사람은 취업지원을 받게 되고, 취업하게 되면 24세까지 현역병 입영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입영을 원할 경우는 원하는 시기·부대·특기로 입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군 복무 중에는 기술 훈련받은 분야의 기술병으로 복무하며 자격 취득, 기술숙련, 검정고시, 경력을 쌓는 등 자기개발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부산병무청은 20018년에도 부산시와 취업 맞춤 특기병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취업맞춤특기병 맞춤정보’는 24개 맞춤 훈련 기관의 훈련과정을 분석하여 해당 훈련과정을 수료하면 지원할 수 있는 모집병 군사특기 정보를 DB화한 것으로 부산병무청은 이를 해당 훈련 기관에 제공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진로 지도에 활용토록 하고 있습니다.





병역의무에 앞서 계획이나 진로를 꿈꾸고 있는 많은 병역의무자들이 자신의 적성과 전공을 살려 군복무도 하고 전역 후 쌓은 노하우와 실력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맞춤 특기병 제도'를 살펴보고  24개 부산시 지정 맞춤 훈련기관의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부산병무청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확인하여 병역의무자들의 미래를 위해 디딤돌 같은 정보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출처]

사진 : 12기 황은영 기자




<청춘예찬 황은영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