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부산지방병무청,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국민신청실명제 실시합니다.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5. 18.



부산지방병무청,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국민신청실명제 실시합니다.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12기 학생기자 신은지입니다.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종철)은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정책추진을 위해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한 달간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고 지난 5월 4일 밝혔습니다.





국민신청실명제국민 관심도가 높은 정책에 대하여 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참여한 담당 공무원의 실명과 정책추진 내용을 공개하는 '정책실명제'의 대상 선정에 국민을 참여시킨 제도입니다.


신청대상은 병무청의 모든 사업이며, 신청방법은 이메일, 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mma.go.kr)내 공개/개방-정보공유-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open.mma.go.kr/caisGGGS/board/boardList.do?gesipan_id=38&menu_id=mma0000129


신청된 정책들은 병무청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공개과제로 선정됩니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대상이거나 단순 민원 등은 공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부산지방병무청은 이번 신청을 시작으로 8월과 10월 올해 모두 3차례에 걸쳐 국민을 대상으로 정책실명제 신청을 받습니다.


부산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하여 병무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정책참여로 국민 중심의 정책 수립과 집행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기관이지만, 현재보다 더 발전하고 청렴한 행정이 이루어지는 국민과 하나가 되는 병무청이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한컷이미지 : 미리캔퍼스




<청춘예찬 신은지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