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초청 격려행사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5. 22.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 12기 학생기자 신은지입니다.

 

지난 5월 12일 부산지방병무청에서는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초청하여 표창장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종철)은 코로나19 예방 업무지원 등 재난 극복을 위해 성실한 복무로 모범 사회복무요원으로 추천된 요원들을 지방청 청사로 초청, 표창하고 격려하였습니다.

 

 

▲ 단체사진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에도 노인과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진작을 통해 성실복무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부산진구청 조준협 사회복무요원 등 4명은 코로나19 재난 상황에 일손이 부족한 약국에서 공적마스크 5부제 판매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솔선수범하는 등 성실한 복무로 주위의 칭송을 받은 바 있습니다.

 

김종철 부산병무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 국민행복과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 중인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우리 사회가 따뜻한 격려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코로나19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습니다.

방역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을 반복하며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전 국민들은 집단감염이 우려되고 있는 현 상황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으며, 방역수칙을 지키고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사진 : 부산지방병무청 제공

 

 

<청춘예찬 신은지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