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경기북부병지청장, 육군 제3사단 현역병 입영 현장 방문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5. 28.

 

지난 19일, 오찬석 경기북부병무지청장이 육군 제3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 방문하여 현역병 입영현장에 참관했습니다.

 

당일 마련된 자리에서 부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부대장과의 환담에서는 귀가자 최소화 등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입영한 장정들에게는 "최전방 수호병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복무해줄 것"을 당부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더불어 병무청에서 진행하는 '나라사랑 UCC공모전 캠페인', '병무청 챗봇 <아라>',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등을 안내하며 병무행정에 대한 홍보활동도 장정과 장정의 지인 및 가족들에게 병행되었습니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영부대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업무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병역의무자와 가족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입영 후에도 병무청의 정책과 서비스를 적용시킬 수 있게 된다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날 3사단 신병교육대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진단을 위해 각별한 주의가 기울여졌습니다.

동반가족 차량에서 입영장정만 하차하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입영절차를 개선하였으며, 장정들은 개별 장소에서 발열체크 및 진단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더불어 경기북부병무지청에서는 장정들과 함께 신병교육대를 방문한 가족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제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병무청과 복무현장의 긍정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박지호 기자였습니다.

 

[출처]
사진 : 경기북부병무지청 제공

 

 

<청춘예찬 박지호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