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충북지방병무청, 충주 폴리텍대학과 업무협업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6. 4.

안녕하세요~ 병무청 기자단 '청춘예찬' 12기 곰신기자 최지연 기자입니다.

저의 주 출입처가 '충북지방병무청'인 만큼, 충북지방병무청의 새로운 소식을 앞으로도 신속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충북지방병무청의 따끈따끈한 소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충북병무청-충주 폴리텍대학, 취업맞춤특기병 업무협업'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충북지방병무청, 충북병무청-충주 폴리텍대학, 취업맞춤특기병 업무협업"

 

여러분!  충주의 폴리텍대학교를 아시나요?

폴리텍대학교는 충북 북부지역의 유일한 국책특수대학으로, 탄탄한 직업교육 및 학위과정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27일 이재각 충북지방병무청장은 충주 폴리텍대학을 방문하여 황병길 학장과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합니다!

 

 

 

 

이번 간담회는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군 복무와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취업맞춤특기병 제도'의 홍보 협조를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취업맞춤특기병'이란?

 

입영 전에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수료하고, 해당 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 전역 후에는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는 모집병 제도 중에 하나입니다. 군 복무를 앞두고, 취업 걱정이 많은 재학생들이 군 복무를 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훈련을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고, 이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무척 유익한 제도입니다.

 

취업맞춤특기병에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현역입영대상자로서 24세 이하의 고졸(대학중퇴 포함) 또는 폴리텍대학 재학/졸업생 등이라고 합니다.

 

 

 

이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위해 간담회에서는 충북지방병무청과 충주 폴리텍대학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을 살려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병역설계를 통하여 학업과 병역의무를 안정적으로 이행하는 데 도움을 줄 방안을 상호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재각 충북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폴리텍대학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병역의무 이행과 청년 취업률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멋진 청년들이 학업, 병역의 의무, 취업 세 가지를 이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취업맞춤특기병' 제도에 대해 협력하시는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출처]
사진 : 충북지방병무청 제공

 

 

 

 

 

<청춘예찬 최지연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