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전북지방병무청 '제2회 공정병역 UCC 공모전' 홍보!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6. 4.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 12기 박정수 기자입니다.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작년 2019년부터,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포스터

* 손수제작물(UCC, 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 사진 등의 저작물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습니다.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정병역 이야기'라는 주제로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키워드는 크게 '공정(특별사법경찰, 병적별도관리제도, 병무신조리신고)', '투명(병역판정검사 병역진로설계, 취업맞춤특기병), '자긍심(사회복무요원, 병역명문가, 병역이행 에피소드)'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지원자격은 학생부(초·중·고등학생)와 일반부(20세 이상 누구나)로 나뉘며, 1인(개인) 참여 또는 팀(3명까지)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접수처는 www.mma9090.com (공모전 누리집) 이며, 온라인접수를 통해 파일 및 신청서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지역의 병무행정을 담당하는 지방병무청에서도 이번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에 대한 홍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자가 취재를 담당하고 있는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 또한 이번 공모전에 대한 관내 홍보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전북지방병무청 청사 전경

 

 

전북지방병무청은 자체적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여, 전라북도민들에게 이번 UCC 공모전의 취지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지역신문사를 통해 이번 UCC 공모전을 홍보하였고, 지역 대학교 학생들을 비롯하여 병무행정에 관심있는 수많은 도민들이 적극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북지방병무청은 단지 보도자료뿐만이 아닌, '전북지방병무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UCC 공모전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에는 병무청의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홍보영상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제2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홍보영상 바로가기

 

 

이영희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학교 관계자, 광고창작자(크리에이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전라북도 지역에 거주하며 창의적이고 끼 넘치는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이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여, 좋은 결과를 거두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모전은 6월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이제 한 달여간의 시간이 남았습니다. 작년 '제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에도 다양한 참여자들의 이색적인 작품이 접수되었고 공정한 심사에 따라 병무청장 주관의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자가 작년 취재한 '제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시상식 현장취재 기사 URL를 본 기사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작년 수상자들의 소감을 들어 보시고, 어떻게 준비하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정병역 UCC 공모전' 일반부 수상자들과의 만남! 바로가기

 

지금까지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 12기 박정수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사진 : 12기 박정수 기자

 

 

 

 

 

<청춘예찬 박정수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