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 2020년 1호 슈퍼굳건이 탄생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6. 30.

안녕하세요. 병무청 기자단 '청춘예찬' 12기 곰신기자 최지연입니다. 벌써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갔는데요. 이번에는 충북의 자랑스러운 '2020년 1호 슈퍼 굳건이 탄생 소식'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란 병역판정검사에서 시력이나 체중 등의 사유로 신체등급 4급 보충역 또는 5급 전시근로역 처분을 받았으나, 자진하여 병역의무를 이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병무청에서 안과, 지역 헬스장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무료 치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0년 6월 1일, 이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1급 현역 판정을 받고 입대하게 될 이정석(청주시, 20세) 군을 소개합니다 ! 이정석 군은 지난해 6월 병역판정검사에서 시력 사유로 4급 보충역 처분을 받았지만, 이 프로젝트에 지원하여 후원기관인 청주 김안과의원의 무료 라섹수술을 지원받아 시력을 회복했습니다. 회복된 시력 덕에 1급 현역병 입영대상이 되었습니다. 그 의지가 무척 대단하지 않나요? 

 

충북지방병무청에서는 2016년 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이정석 군을 포함하여, 총 8명의 슈퍼 굳건이가 탄생했답니다. 충북지역 후원기관으로는 김안과의원, 삼성안과의원, 서울안과의원, 지역 보건소 등이 있습니다. 이 기관에서 슈퍼굳건이 탄생을 위한 후원을 지원해주신다고 하니 무척 감사할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역입대를 하지 않아도 되는 신체 등급을 받았음에도, 현역병으로 입대하고자 하는 슈퍼 굳건이의 의지, 충북지방병무청의 아낌 없는 지원,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을 해주시는 후원기관 모두에게 감사하고 또 자랑스럽다는 격려와 박수 부탁드립니다!

 

[출처]
사진 : 충북지방병무청 제공

 

 

 

 

<청춘예찬 최지연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