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포털, 책 구매도 군인할인 됩니다.

댓글 0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2020. 7. 13.

현역 병사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군 복무 중 병 자기개발 비용 지원’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중에서도 도서를 구매금액의 80% 할인받을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역장병인 남자친구의 도움을 받아 직접 금액지원을 받는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절차가 까다롭지도 않고, 최대 1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몰랐던 장병들은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나라사랑포털에 접속하여 장병 정보로 로그인합니다.

이후 군  e-러닝 카테고리의 '자기개발지원'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미리 해두지 않으면 다시 로그인 후 과정을 반복해야 하니 로그인 먼저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나라사랑포털에 e머니 계좌가 생성되어 있지 않다면 우선 생성 후 진행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클릭 후 접속하면 혜택에 대한 절차와 정보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자기개발 금액으로 인당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되며, 국방부 소속 현역 병사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 구매만이 아닌, 자기개발 비용지원 전체 기준 10만원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알차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원금은 곧바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신청 다음  15일경 지급됩니다.

나라사랑포털 e-머니 계좌가 생성되어있지 않은 경우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미리 생성해두시길 바랍니다.

 

다시 도서구매 절차로 돌아와, '자기개발 비용지원'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잠깐,

도서 구매를 나라사랑포털 내에서 진행한다면 증빙서류가 필요없어서 절차가 더욱 간편합니다.

하지만 서점에서 직접 구매한 도서에 대해 지원을 받거나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증빙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으니, 출타 시 필요한 도서를 구매한 후 지원을 신청 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클릭하여 접속하면 지원 현황도 확인할 수 있고, 새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남자친구의 경우 연말에 구매 후 다음 연도 초에 신청해버린 탓에 승인이 거절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예산 안에서 진행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해당 시기의 예산이 소진되면 승인이 거절될 수 있으니,

위 캡쳐 화면 상단에 보이는 '예산잔액'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안내해 드린 지원과정은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개인정비시간을 활용하여 도서 구매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서금액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신청 과정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 나라사랑포털 접속

2. 로그인 및 e머니 계좌 생성

3. 자기개발비용지원 신청 폼 작성

 

절차가 까다롭지 않고, 웬만한 도서에 대해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도서를 구매하고자 하는 장병이라면 꼭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나라사랑포털에는 도서구매 지원 외에도 장병들을 위한 혜택과 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니 한번 쯤 꼭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군생활을 응원하며, 12기 곰신기자 박지호였습니다.

 

▷ 나라사랑포털 바로가기 : http://www.narasarang.or.kr/pt0000/indexPage.do

 

나라사랑포털 > 메인

 

www.narasarang.or.kr

[출처]
캡쳐 : 나라사랑포털 누리집

 

 

 

<청춘예찬 박지호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