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아직 신휴도 못 나온 군인, 지금 심정이 어때요?

댓글 0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20. 7. 10.

 

아직 신휴도 못 나온 군인, 지금 심정이 어때요?

 

 

 

 

 

# 아직 신휴도 못 나온 군인, 지금 심정이 어때요?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12기 곰신 기자 이정민입니다.

지난 5월 6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76일 만에 휴가를 정상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출타 제한이 풀리기는 했지만, 아직 일부 지역과 부대에서는 그러지 못한 곳도 있습니다. 또한, 육군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시기인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장병 출타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다시금 출타를 통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1월 입대 후, 아직까지 신병 위로휴가도 나오지 못한 군화를 인터뷰해보았습니다.

 

 

 

 

 

# 아직 신휴도 못 나온 군인, 지금 심정이 어때요?

1. 간략한 자기소개와 함께 며칠 동안 나오지 못하셨나요?

20년 1월 입대 후, 주말 외출 외에 한 번도 출타를 나가보지 못한 군인입니다.

 

2. 출타 제한이라는 소식을 듣고 어땠으며, 출타가 풀렸지만 나가지 못해서 어떠신가요?

출타 제한이 됐을 때만 해도 5월 출타 제한이 풀리면 신병 위로휴가를 나갈 수 있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집단 감염이 계속해서 터지고 나서부터는, 휴가는 물론 외출, 외박까지 막히니 답답한 심정입니다. 물론 저희 부대 특성상 더 어쩔 수 없다는 것은 알지만 6개월 동안 보고 싶은 사람을 못 본다는 점이 너무 슬픕니다.

 

 

 

 

 

# 아직 신휴도 못 나온 군인, 지금 심정이 어때요?

3. 주변에서 출타 나오는 것을 보거나 혹은 자신보다 늦게 입대한 군인들이 먼저 출타 나오는 것을 보면 어떤가요?

부럽다는 생각 밖에는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4. 휴가를 나가면 어떨 것 같고 가장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먼저, 휴가를 어서 나가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적어도 외출이나 외박을 얼른 자유롭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휴가를 나간다면 가장 하고 싶었던 여행을 할 것 같습니다. 여행을 하며 스트레스도 풀고 먹고 싶은 것도 많이 먹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 아직 신휴도 못 나온 군인, 지금 심정이 어때요?

지금까지 신병 위로휴가도 나오지 못한 군화의 심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져 모든 군인이 자유롭게 출타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코로나19 조심하세요.

 

[출처]
일러스트 : Pixabay
카드뉴스 : 청춘예찬 12기 이정민

 

 

 

<청춘예찬 이정민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