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예찬

병무청 공식 블로그

경인지방병무청 장헌서 신임 청장의 취임, 첫 방문지 이천호국원 참배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7. 13.

경인지방병무청은 지난 15일 소회의실에서 제42대 장헌서 청장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회의실에서 간부급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략하게 진행됐습니다.

 

 

 

 

장헌서 청장은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제34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1991년 병무청에 임용되었습니다. 이후 전북, 대구경북 등 4곳의 지방병무청장을 역임하고 병역자원국장 업무를 수행하며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병무행정 전문가입니다.

 

 

 

장헌서 청장 취임식

 

 

장 청장은 취임사에서 직원 간 화합과 배려로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소소한 일과 속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명품 경인청을 만들 것을 주문했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기본업무에 충실할 때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탄탄한 조직이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소명은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면서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공감하는 경인청장이 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장 청장은 각 과에서 현안사항 위주의 업무보고를 받는 것으로 첫 업무를 했습니다.

 

 

 

이천호국원 참배

 

 

취임 후 첫 방문지로 17일에는 과장급 간부직원들과 함께 이천호국원을 방문하여 현충탑에 참배했습니다. 장헌서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청장으로 취임하여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추모인사를 드림으로써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했습니다. 덧붙여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매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출처]

사진 : 경인지방병무청 제공

 

 

 

<청춘예찬 이난희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