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 청렴명언 공모전 실시하다!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7. 30.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기자단 김채민입니다.

 

지난 7월 17일 충북지방병무청에서 병무행정 발전 및 청렴병무청 구현을 목표로 하는 'My-job Idea 및 청렴명언 공모전'을 개최했는데요!

어떤 공모전이었는지 확인해볼까요?

 

 

 

 

이번 공모전은 6월 11일부터 7월 3일까지 23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병무행정 수행과정에서 개선이 필요한 아이디어는 총 13건, 청렴명언은 총 17건이 접수되었습니다!

 

 

 

 

 

자체 제안 공모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포함한 개선이 필요한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업무의 능률 및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모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 직원의 의견 수렴 등 숙성절차를 거친 후 국민편익증가, 창의성, 능률성 등 5가지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최근 3년간 자체 제안 공모 등을 통한 제안은 총 60여 건으로 이 중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15건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국민신문고에 최종 채택된 제안은 병역정책이나 제도 개선에 즉시 반영된다고 하니 적극행정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제안 공모와 함께 청렴병무청 구현을 위한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청렴명언'을 공모하였습니다.

직원 투표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된 5건의 청렴문구는 각종 홍보 시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충북지방병무청은 올해 누구나 공감하는 쳥렴병무청을 목표로 반부패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동료가 들려주는 청렴이야기' 구내방송을 실시하고 청렴으뜸직원을 분기마다 선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병역이 자랑스럽기 위해선 무엇보다 청렴을 기반으로 한 신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충북병무청의 방송실시와 청렴으뜸직원이 좋은 제도라 생각됩니다.

또한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캠페인을 추진하고 청렴 봉사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충북병무청을 주목해주세요!

 

상대방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제도를 개선함이 곧바로 느껴질 만큼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지만 청렴병무청, 행정효율성을 높이는데 한 발짝 다가섬이 아닐까요?

 

[출처]
사진 : 충북지방병무청 제공
이미지 : 12기 김채민 기자

 

 

 

<청춘예찬 김채민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