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수 제작물(UCC) 공모전 수상자와 함께 하는 공정병역 이야기 콘서트

댓글 0

병무청소식/공지

2020. 8. 12.

- 공모전 수상자, 대학생, 학부모 등 공정병역에 대한 소통의 시간 가져 -

 

 


 □ 병무청(청장 모종화)은「공정병역 손수 제작물*(UCC)공모전」수상자를 초청해 공정병역 이야기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손수 제작물(UCC, 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 사진 등의 저작물
 
   ㅇ 이번 이야기 콘서트는 12일 서울 신촌에 위치한 히브루스 카페에서 공모전 입상자들과 정책기자단, 대학생, 학부모 등 약 3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ㅇ 공정병역 손수 제작물 공모전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정한 병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었고 지난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168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우수작 39편을 선정했습니다.
 

□ 이날 행사는 모종화 병무청장의 상장수여를 시작으로 수상작품에 대한 감상 및 설명의 시간을 가진 후 공정병역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ㅇ 상장은 일반부 대상인 배유미 씨, 학생부 대상인 이은채 학생이 대표로 받았습니다.
 

일반부 대상                                                                                    학생부 대상

      


 □ 행사에 참가한 한 수상자는 “평소 생각했던 공정병역을 그림으로 표현했는데 큰 상을 받았고 병무청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습니다

 □ 모종화 병무청장은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며,
    올해 작품이 감동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수작이 많았다.”며

   ㅇ “앞으로도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공정한 병역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