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피해 본 병역의무자, 입영 연기 가능합니다!

댓글 2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8. 25.

올여름은 여러모로 힘들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계속 마스크를 쓰고 다녔고, 장마와 태풍까지 더해 많은 사람들이 큰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와 비로 인해 유례없는 여름을 지내고 있는데요. 병무청은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병역의무자들의 입영일자 연기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병역의무자들이 집중호우를 이유로 입영일자를 연기할 수 있을까요? 연기 대상은 본인 또는 가족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입은 병역의무자입니다. 특히, 입영일자 뿐만 아니라, 병역판정검사, 사회복무요원 소집 일자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받은 병역의무자가 현역병 입영, 병역판정검사, 사회복무요원소집 통지를 받았다면, 날짜를 변경하여 연기할 수 있습니다. 연기 기간은 병역판정검사, 입영 및 소집 일자로부터 60일 범위인데요. 만약, 810일 소집일이었다면 두 달 정도의 시간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은 병역의무자들의 집중 호우 피해에 공감하여, 입영일자 연기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연기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연기 신청은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에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고, 전국에 분포해 있는 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에 전화하여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병무청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여 민원포털을 활용하여 입영연기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기 어렵다면, 핸드폰으로 병무청 앱에 들어가 민원서비스를 통해 입영연기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보신 분이 계t;s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병무청 병무인원 포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에 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병무청 스마트폰 어플 설치를 위한 qr코드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집중호우로 인한 병역일자 연기에 관한 내용과 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장마철과 집중호우가 있는 올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히 보내시길 바랍니다아울러모든 병역의무자와 현역 장병 모두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캡쳐 :  병무청 누리집

 

 

<청춘예찬 문예찬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