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의 ‘감사편지 전달' 이벤트 - 전북지방병무청, 관내 홍보 및 감사편지 접수 진행 중!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9. 21.

(사진출처 =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 12기 박정수 기자입니다.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주기적으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지방병무청에서는 '병무홍보주간' 등을 통하여 현장에서 접수를 받거나 온라인(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있었습니다.

 

 

 

▲ 작년 2019년 10월, 김제지평선축제 행사장 내에서 이루어진 전북지방병무청의 병무홍보주간 - '찾아가는 병무상담'

(사진=박정수 기자)

 

 

 ▲ 이전 병무홍보주간 현장에서 작성된 시민들의 군 장병 감사편지 (사진=박정수 기자)

 

아쉽게도 올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에서의 병무홍보주간 행사 개최가 거의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에 감사편지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병무청 홈페이지', 즉 온라인을 통한 접수만이 가능합니다.

 

자필로 정성스레 감사편지를 작성하지 못하는 우리 부모/친구/곰신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하여, 병무청은 '온라인을 통한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이벤트가 바로 그것입니다.

 

 

 

 

▲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이벤트(2020.9.7~10.31) 포스터

(사진=병무청 홈페이지)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이벤트는 2010년부터 진행되어 온 유서 깊은 사업이며,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하였습니다. '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며, '국군장병 여러분! 당신이 있어 우리 국민 모두는 든든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0년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이벤트는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하여 매주 6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병무청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배너가 마련되어 있으며,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감사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 '네이버 폼'으로 연결됩니다.

 

 

 

 

 

▲ 병무청 메인 홈페이지 내에 위치한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배너 (사진=병무청 홈페이지)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작성 URL(네이버 폼)>

 

위 이미지 클릭 후 접속하면 본인의 성함, 연락처, 이메일을 입력하고 편지를 쓸 대상(장병)이 복무하는 군부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100자 이내의 감사편지를 작성하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버튼을 체크(동의 시에만 경품 제공 가능)한 뒤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폼을 통해 작성/제출한 편지는 11~12월 중으로 위문품 등과 함께 각 지역 관내의 군부대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지역을 직접 선택할 수 있기에, 수신 대상인 장병이 편지를 제대로 받아볼 수 있는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 또한,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매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작년 2019년에 있었던 전북지방병무청의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는 군 장병 감사편지를 작성/접수하는 배너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편지 작성을 통하여 우리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였습니다.

 

올해는 병무청 본청의 지침에 맞추어, 위와 같은 방식, '온라인'을 통한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북도민일보', '새전북신문' 등의 지역 일간지에 보도자료를 배포하여, 전라북도 관내 주민들에게 이번 이벤트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영희 전북지방병무청장은 보도자료를 통하여,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이야말로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고 더불어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전라북도 거주 부모/청년/곰신들의 적극적인 참여 또한 독려하였습니다.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수많은 주민 분들이, 이번 ‘군장병 ON&溫(온앤온) 편지보내기’ 이벤트를 통하여 본인의 가족/친지/친구(또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머나먼 타지 또는 관내에서 군 복무 중인 가족과 친구들이 '속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감사편지를 통하여 우리들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주도록 합시다. 

 

감사편지를 작성할 때 거주 지역 상관 없이, 본인이 편지를 전하고자 하는 지역으로(예시.전북) 선택하면 됩니다. 전북으로 작성된 편지는 전북지방병무청에서 수납하여 관내 군부대(육군 제35보병사단,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 등)로 전달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군 장병들이, 감사편지 수령을 통하여 '속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2020년을 의미있게 마무리하기를 기원하며 이번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기자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군 복무 중인 지인에게 감사편지를 보냄과 동시에, 남은 군생활 동안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할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병무청 청춘예찬 기자단 12기 박정수 기자였습니다. 더 좋은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춘예찬 박정수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