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병무청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9. 28.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이 있을 만큼 추석은 결실의 계절에 맞이하는 우리나라 명절입니다.

이런 큰 명절을 맞이하기에 앞서 소외된 이웃과 함께 풍성함을 나누기 위해 경남지방 병무청의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가 있었습니다.

 

 

경남의 아동복지시설인 '동보원'을 방문한 경남지방 병무청은 방문 행사에 앞서 아동복지시설의 외부 환경정화를 시작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위문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한 '동보원'은 앞서 말한 아동복지시설로 이곳에는 사회복무요원이 근무하고 있어 나눔 행사 후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와 간담회 시간에 참석한 경남병무청 이관연 청장은 아동복지시설의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며 힘든 점이나 애로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묻기도 하고 생활하며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남병무청의 이관연 청장은 간담회를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공무수행자로서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번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시장에서 장 보기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경남의 전통시장인 상남시장에서 진행된 장보기 행사에서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이용해 추석 명절에 필요한 물건을 장보기를 하며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상인들에게 응원 될 수 있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한 경남지방병무청은 1인 1나눔 계좌 갖기와 지역 상품 구매하기, 주기적 헌혈 등 다양한 사회 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청춘예찬 황은영 부모기자>

 

 

 


#경남지방병무청 #추석 #이웃나눔 #동보원 #사회복무요원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