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가볼만한 곳, 육군훈련소 체험문화공원! 입영식·수료식 때 들러보세요.

댓글 0

나라사랑 이야기

2020. 9. 28.

연무대 정문

논산에 있는 육군훈련소에서는 매주 월요일 현역병 입영식이 열립니다.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수료식이 열리는데요.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족친지와 함께 하는 공식적인 입영식과 수료식을 생략하고 있습니다.

 

 

 

입영식과 수료식 미실시 공지 / 육군훈련소

 

 

그래서 그런지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와 연무대 인근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얼른 상황이 호전돼서 병역을 이행하는 청년들을 매웅하고 격려해주는 입영식과 수료식에 가족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역 입영식이 열리는 입영심사대 알림 이정표

논산에는 육군훈련소가 있어 다양한 공간과 시설도 조성돼 있습니다.

그 중에는 연무대와 연무대 인근에 조성된 '육군훈련소 체험문화공원'이 있어요.

 

 

 

연무대역과 철길

연무대 건너편에는 군인들이 이용하는 열차만 이용하는 연무대역이 있고, 인근 길가에는 '무명용사기념상'과 '국토수호충성탑'이 우뚝 서 있습니다.

 

 

 

연무대 앞 무명용사기념상(왼쪽)과 국토수호 충성탑

이곳에서 입영심사대 방향으로 조금 걷다 보면 도랑 위로 오작교라는 이름의 다리가 놓여 있고, 이 다리를 건너며 바로 육군훈련소 체험문화공원이에요.

오작교 바깥쪽 교명주에는 '견우에게', 안쪽에는 '직녀에게'라는 문구가 씌어 있네요.

아마도 이 공원은 병사와 곰신을 위해 마련한 공간 같아요. 

 

 

 

육군훈련소 체험문화공원으로 통하는 오작교

그리 규모가 크진 않지만 공원 안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습니다.

장미꽃 터널은 5월에는 만발한 장미꽃으로 화려했은 테지만, 가을로 접어드는 지금은 조금 쓸쓸한 풍경을 보여 주네요.

 

 

 

추억의 노래 '김세나 노래비 갑돌이와 갑순이'는 입영장병의 부모님 세대에게 추억이 될만한 것입니다.

사랑의 열쇠도 있네요. 공원 옆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멀티코트는 인근 주민들에게 사랑받는공간일 것 같아요. 

 

 

 

추억의 고무신 조형물

재미있는 조형물이 공원 초입에 조성됐는데 '추억의 고무신'이라는 제목입니다.

군화와 고무신이 함께 조각돼 있어요. 

남자친구가 입영을 할 때, 혹은 기초훈련을 마치고 수료식을 하고 함께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언약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쉼터

 

 

 

김세나 노래비 '갑돌이와 갑순이'
겹하트 포토존

쉼터로 벤치 등도 많아서, 도시락이나 간식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외벽의 '꽃보다 아름다운 청춘. 파이팅!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처럼

병역을 이행했고, 이행 중이며, 앞으로 이행할 대한민국의 모든 청춘을 응원합니다.

 

 

 

 

 

 

<청춘예찬 조강숙 부모기자>

 

 

 


#육군훈련소 #육군훈련소체험문화공원 #논산가볼만한곳 #논산육군훈련소 #논산 #체험문화공원 #병무청 #청춘예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