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청원 휴가' 그게 뭔데?

댓글 0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2020. 9. 29.

안녕하세요!
'구직 청원휴가' , 새로 정비된지 얼마 되지 않은 청원휴가라 생소하신 장병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어떤 종류의 휴가인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9월 개정된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에 따라 상병 이상의 군복무자들이 구직활동을 목적으로 

2일 이내의 범위에서 구직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무복무간의 1/2이상이므로 대체로 '상병부터' 라고 생각하면 편하겠습니다.)

 

 

 

구직 휴가는 최근 청년층의 취업 고민이 커짐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위한 일환으로 고안되었습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구직청원 휴가이기에, 기간 동안 ‘취업’과 유의미한 관계가 있는 활동들을 진행해야합니다.

또한 활동을 진행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을(ex.취업 박람회 팸플릿) 사전에 확인하고 잘 챙겨 제출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 때 제출해야할 서류는 부대 상황마다 상이할 수 있기에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각 장병의 사정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보편적으로 택할 수 있는 것은 1회 취업 박람회 참여, 1회 취업지원상담 입니다. 

취업 박람회의 경우 인터넷 사이트(job815.com)를 통해 시기, 위치별 개최되는 취업 박람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취업지원상담의 경우 교내 취업지원팀 활용 혹은 국가(지자체별) 청년 지원 사업을 통해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직청원 휴가, 본인의 필요에 맞게 잘 사용하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청춘예찬 금하영 곰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