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군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10. 15.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문예찬 기자입니다! 

오늘은 병무청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에 대해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여러분들 혹시, 군장병에게 편지를 써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군대에 먼저 간 친구에게 편지를 쓰곤 했습니다. 편지 한 장이지만, 군대에서 편지를 본 친구는 생각보다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진 편지였지만, 친구는 아직까지도 고맙다고 이야기를 건네곤 합니다.

 

 

이처럼 군대에서 받아보는 편지 한 장은 꽤나 소중하고, 또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아요. 지금 병무청에서는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함께하면서 군 장병들에게 힘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어떻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그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기사를 작성하면서 직접 편지를 작성해보았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병무청은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이러한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군 장병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인데요.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당신이 있어 우리 국민 모두는 든든합니다.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휴가를 반납하면서 대한민국을 지켜준 국군장병들 덕분에 더욱 더 안전하고 든든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편지 쓰기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우선 병무청 누리집에 들어가시면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 누리집에서는 관련 배너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너를 클릭하면 곧바로 편지를 보낼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지난 9월부터 10 31일까지 진행되니,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은 곧바로 편지를 쓰러 가는 것은 어떨까요?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시면 됩니다! (http://www.mma.go.kr)

 

 


편지 작성 방법

편지 보내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우선 이름과 연락처, 이메일 등 간단한 정보를 작성하고 지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100자 이내의 편지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짧지만 강력한 편지로, 군 장병들에게 큰 활력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0자 이내인 만큼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은데요. 저 또한 직접 편지를 쓰고 제출을 해보았는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짧은 시간을 내어 함께 응원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병무청에서 진행하는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군장병이 있어 오늘도 우리는 든든한 하루를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군장병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마음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편지 캠페인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전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해요, 군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청춘예찬 문예찬 학생기자>

 

 


#군장병감사편지 #감사편지 #군대편지 #편지 #이벤트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