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초 강원병무청에서는?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10. 23.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12기 학생기자 오선희입니다^_^

벌써 가을바람이 쌀쌀한 10월 초가 지났는데요,

강원병무청에서는 10월 초에도 다양한 행사와 소식이 있었습니다.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강원청에 어떤 소식이 있었을지,

카드뉴스를 통해 함께 알아봅시다!

 

 

 

2020년 10월 초 강원청에서는?

시작합니다~

 

 

 

 

1. 강원병무청, 다양한 청렴활동 추진

 

강원청은 9월 28일부터 2주간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했다고 있다고 밝혔다.
공직자의 청렴의무를 재확인하고 반부패·청렴실천의지를 공고히 다지는 청렴 선서식을 개최하고, 
본관 1층 계단에 “청렴은 yes, 청탁은 no”, “청렴한 당신이 강원병무청의 얼굴입니다” 등 반부패 청렴문구를 부착한 청렴계단을 조성하였으며, 

현관 입구에 “청렴은 디딤돌, 부패는 걸림돌”, “청렴은 산소와 같다” 등 청렴슬로건을 전시하여 청렴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2. THE JACKSON9s HOTEL과 「병역명문가 우대」협약 체결

 

강원청은 10월 7일(수) THE JACKSON9s HOTEL(대표 황성태)과 병역명문가를 우대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THE JACKSON9s HOTEL 시설 이용 시 숙박요금은 정상가보다 50~68% 할인된 가격, 뷔페이용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병역명문가와 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는 협약을 맺었고, 할인 혜택의 경우 본인은 병역명문가 증을 제시하면 되고, 가족이 이용할 경우에는 병역명문가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제시하면 된다. 

 

 

 

 

 

 

3. 자원병역이행 현역병 입영자 격려

 

강원청은 10월 12일 강원도 인제군 소재 12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영하는 자원병역이행자 박모군(21세)을 만나 병역의무를 수행해준 것에 따른 감사의 기념품 전달과 함께 건강한 군 생활을 당부하고 격려하였다고 밝혔다. 

감사의 대상이 된 박군은 당초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이었으나, 스스로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여 체중조절 후 재신체검사를 거쳐 현역병입영대상으로 판정받고 입영하게 되었다. 

 

 

 

 

 

4. 헌혈 봉사로 소중한 생명 나눔 실천

- 혈액 수급난 극복 위한 단체헌혈 실시 -

 

강원병무청은 10월 1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헌혈자 감소에 따라 적정 혈액보유량 유지가 어려워진 현 상황의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이번 단체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나누고 따뜻한 사회가 되기를 희망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마스크 착용과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실시되었다.

 

 

 

 

10월 말 강원청 소식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청춘예찬 오선희 학생기자>

 

 


#강원지방병무청 #강원병무청 #병역명문가우대 #TheJackson9shotel #병역명문가할인 #자원병역이행 #단체헌혈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