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직원 스트레스 치유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시행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10. 23.

안녕하세요
오늘 전할 소식은 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에서 지난 15일 시행한 힐링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코로나 블루로 우울증 치료환자가 전년대비 60% 증가(2020.5월 보건복지부)함에 따라 신속하게 직원들의 마음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자체적으로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 것인데요.

인천 병무지청은 업무 중 쌓인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토닥토닥 마음건강 치유」 힐링 프로그램을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운영했다고 합니다.

 

 

 


관내 미추홀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전문 정신건강 강사를 초빙하여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프로그램은 진행되었는데요.

주요 교육내용은 생활 속 정신건강관리 방법과 힐링 영상 등의 시청,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한 심리상태 체크 그리고 효율적으로 마음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상담과 소통의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분들은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되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으로 코로나 블루가 치유되는 기분이었고, 앞으로 더 많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평가해주셨는데요.

“조직역량이 강화되기 위해서는 직원들 삶이 행복하여야 하며,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적극행정을 통해 발굴하여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

라는 인천병무지청의 다짐이 앞으로도 더욱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청춘예찬 금하영 곰신기자>

 

 


#인천병무지청 #힐링 #힐링프로그램 #언택트프로그램 #언택트 #스트레스 #우울증자가진단 #자가진단테스트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