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른 병역이행 절차 안내

댓글 0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2020. 10. 29.

 

최근 코로나 단계가 1단계로 변경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른 병역이행 절차를 안내드리려 합니다.

 

 


 

 

병역판정검사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은 부득이 귀가 조치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 14일 이내 국외, 코로나19 집단발생지(종교시설 및 집회 등), 확진자 발생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클럽 등

 고위험시설을 방문한 적이 있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 코로나19 확진되어 완치판정 받은 후 3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 최근 14일 이내 음식의 맛을 느끼지 못하거나 냄새를 잘 맡지 못하는 경우  

- 최근 14일 이내 코로나19 집단발생지에 방문한 가족 또는 동거인 등 접촉한 사실이 있는 경우  

- 현재 기침, 고열, 인후통, 폐렴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어 검사연기를 희망하는 경우
검사장 출입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본인 외 가족과 친구 등은 검사장 출입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역 입영의 경우 코로나19 관련 군부대 내 유입방지를 위해 현역병 입영 대상자 중 국외에서 입국한 사람은 입영일 전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일정기간이 경과 후에 입영일자를 다시 결정하여 안내하고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입영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적극 연기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방부의 지시에 따라 2월 24일, 3월 16일, 3월 30일 육군 제50사단(대구·경북), 3월 9일 해병 제9여단(제주), 4월 6일 육군 제53사단(부산)의 군사교육소집을 중지한 바 있으나, 그 외 군사교육소집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향후 군사교육소집 일정이 변경될 경우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입영일자를 앞두고 국외에서 입국한 모든 사람은 14일간 자가격리 조치되므로 군사교육소집 당일 입영이 불가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직권 연기 처리) 
최근 14일 이내 국외입국자 또는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 ‘코로나19’ 감염 후 완치되어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 확진자 발생한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한 사람 등은 연기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무요원의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충북 보은군) 교육이 중단 중입니다.

사회복무요원 교육이 중지된 사람에 대하여는 복무규정 숙지 및 직무수행 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교육 등 대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043-251-6231(사회복무연수센터 사이버교육 담당))

 

산업지원인력 신규 편입자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교육을 중지하고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합니다. 상세한 온라인 교육일정은 관할 지방병무청에서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20년도 예비군훈련은 국방부의 2020년도 예비군훈련 시행 지침에 따라 ‘전면 미실시'합니다.

 

 

 

 

 

<청춘예찬 김혜정 부모기자>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1단계 #병역이행절차 #병역판정검사 #현역입영 #사회복무요원 #보충역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