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주는 이색 이벤트! 포토큐브!

댓글 38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15. 6. 23.

 

 

매일매일 보고 싶은 군화를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보내는 곰신들!

매일매일 군화가 힘들 걱정, 밥걱정 등 여러가지 걱정을 하면서 군화를 기쁘게 해주려고 고민하는 곰신들에게 이색적인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상에서 유행을 하고있는 '포토큐브'입니다. 인터넷상에서 포토큐브 만드는 영상 정말 어렵습니다. 손재주와 이해력이 필요한데요. 제가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포토큐브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성에 정성 또 완전 집중과 노동인 포토큐브!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하드보드지 한장반, 풀, 테이프, 가위, 칼, 자, 연필, 10X10사진 12장, 가장 중요한 것은 군화를 생각하면서 정성의 노동을 시작할 마음가짐입니다!

 

인터넷상에서는 하드보드지보다 좀 덜 단단한 종이로 만드는데요. 저는 군화가 가방에 잘 넣고 다닐 수 있고, 웬만한 충격에도 부서지지 않게 만들기 위해서 하드보드지를 이용하였습니다. 사진은 사진관에서 뽑는 게 깔끔하고 예쁜 결과물을 만들게 해준답니다!

또한, 테이프는 양면테이프는 안됩니다!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그냥 일반 투명테이프로 준비해 주세요!

 

이런 소소하고 정성이 가득 담긴 이벤트를 받는다면 곰신들의 정성을 생각하면서 군화들은 마음까지 군대 안에서 따뜻해질 것입니다.

 

 

<준비물>

 

  그다음에 5X5사이즈의 상자를 8개 만들어야 합니다! 그에 따른 도안도 그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옆에 날개처럼 풀로 붙일 수 있게 그려도 좋지만, 하드보드지이기 때문에 굉장히 두꺼운 재질의 종이이기 때문에 굳이 저렇게 하는 거보다는 아래 사진과 같이 날개를 그리지 않고 그려서 짤라 붙이는 게 훨씬 깔끔한 사각형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저 사각형은 5X5이기 때문에 당연히 저 선 한 개의 길이는 5cm입니다!

 

 

이렇게 그려주면 훨씬 깔끔한 사각형이 탄생합니다! 이렇게 그려준 후에 칼과 자를 사용해서 잘라주면 도안이 탄생합니다!

 

 

 

하드보드지가 굉장히 두꺼워서 자와 칼을 사용해도 좋겠지만, 가위를 사용하면 칼과 자를 사용하는 것보다 속도를 더 빨리 내셔서 자르실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총 8개 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노동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8개의 도안이 탄생했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손도 정말 아프고, 눈도 아프고 정말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하드보드지는 두껍기 때문에 접으려면 자르지는 마시고, 한 번정도 그어서 가볍게 칼질을 해주어야 밑에 그림처럼 잘 구부러지게 됩니다!

 

   

 

 

  그 후에 모서리마다 위에 그림처럼 테이프를 붙여 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예쁜 정사각형의 상자가 8개 탄생하게 됩니다!

이후부터는 정말 집중해서 보셔야 합니다! 조금 복잡하거든요! 하지만 순서대로만 따라 해주신다면 다른 어떤 설명보다도 쉬울 것입니다!

 

 

<포토큐브 테이프 붙이는 방법>

 

1. 아래와 같이 상자를 정렬합니다.

 

 

2. 왼쪽과 오른쪽 끝에 있는 1번과 2번에는 세로로, 3번과 4번에는 가로로 테이프를 붙여 주세요!

 

 

단! 이런 식으로 4개 모두 붙여 주셔야 합니다!

앞뒤로 연결해주는 테이프를 모두 붙이면 되는 것입니다! 밑에 그림처럼요!

 

 

3. 그리고 도형의 위치는 그대로 놓고, 도형을 이리 돌리고 저리 돌려서 밑에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위에 손가락처럼 테이핑한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정렬해 놓습니다! 

 

4. 그다음에 저 상태에서 오른쪽 끝 상자와 왼쪽 끝 상자를 아래 화살표 방향으로 올려줍니다!

우리가 3번에서 저기에 별표 모양에 테이프를 붙였었죠! 이제 저기 마름모 모양에 테이프를 붙이기 위해서 상자를 위로 올려줍니다!

 

 

 

5. 상자를 위에 올리고 빨간색 네모 부분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물론 반대 방향도 이와 동일하게 진행해줍니다. (화살표로 가리켜진 부분도 똑같이 붙여줍니다!)

 

 

6. 이제 테이프 붙이기 완성!!

포토큐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테이프 붙이기입니다! 아무리 잘 만든 상자가 있더라도 테이프 붙이는 것이 꼬이게 되면 망치게 됩니다!

  

이렇게 상자를 만들어 준 다음에는 예쁘게 사진을 붙여서 포토큐브를 완성해주면 됩니다! 하드보드지로 만든 상자이기 때문에 굉장히 단단하고, 튼튼합니다. 

 

 

 

  

 

이렇게 포토큐브가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설명 방법과는 달랐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설명된 위에 방법을 잘 따라 하신다면 더욱 쉽게 만드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각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사진이 나와서 더욱더 매력 있는 포토큐브!

군화에게 선물하여서 특별한 추억 만들어 주세요!

 




 
< 사진촬영ㆍ취재: 청춘예찬 곰신기자 정승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