法華經(법화경)

무루 2017. 4. 4. 08:09


妙 法 蓮 華 經 ~ 72




◑  묘 법 연 화 경

여래선, 조사선 ◑




강의: 관세음보살을 소리 높여 부르십시오. 그 힘으로 모든 재앙은 사라질 것입니다. 마치 나무 밑에서 소리를 지르면 나무 위에 있던 새들이 모두 날아가 버리듯이 불교수행이란 한마디로 미혹을 끊는 것(斷惑)과 복덕을 성숙시켜 나가는 일[성덕(成德)]입니다.

 

선게(禪偈)에,

만연도방하(萬緣都放下)  상념관세음(常念觀世音)

차시여래선(此是如來禪)  역위조사선(亦爲祖師禪)

 

내 밖에오는 인연이나 안에서 일어나는 인연이나 모두 놓아버리고 항상 관세음보살만을 일념으로 생각하라. 이것이 여래선(如來禪)이며, 그 유명한 조사선(祖師禪)이니라."

 

관세음보살은 태양 빛과 같은 지혜로써 모든사람 일체 생명들을 부처님으로 바라보십니다. 그리고 무수한 세월동안 바다처럼 깊고 깊은 서원으로 그들을 부처님으로 받들어 섬기며 살아왔다고 하였습니다. 법화경의 사상을 참으로 실천에 옮기며 살아가는 사람의 진정한 모습을 관세음보살은 이렇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교의 진정한 정신을 이해하며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그렇게 보여준 것입니다. 세상이 평화롭고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사람들을 부처님으로 받들어 섬기는 일 뿐입니다.

 

사람들을 부처님으로 받들어 섬기는 일 뿐입니다. 섬기는 일입니다. 이 보잘 것 없는 글과 글속의 주장들은 오로지 인류가 다 같이 행복하고 평화롭게 살아갈수 있는 바른길을 제시하고자 한 것입니다. 이 길은 부처님이 깨달으신 길입니다. 부처님은 이러한 소신으로 평생을 인류의 행복과 평화를 위해 가르침을 펴신 것입니다.

 

사람들을 부처님으로 받들어 섬기면 그도 행복하고

나도 행복하고 세상이 모두 행복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성불 하십시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무루(合掌)
1편에서 부터 단숨에 다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람이 부처님이다라는 이 가르침이 널리 전해져서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기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