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의언덕

무루 2019. 11. 17. 18:31


깨달음의 언덕 ~ 163
             

  








♣ 방하 착(三)



나무 석가모니불!



사막에는 오아시스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희망이 있다네.


하늘에는 청천벽력(靑天霹靂)이 있듯이

사람에게는 배냇불행이 따른다네.


밤낮이 아우러지듯

매순간이 생사와의 대적(對敵)이요


불행이 있기에 행복이 따르고

죽음이 있기에 삶도 있음이야.


하이고 이보시게!

어찌 움키려고만 하시는가.


하나를 얻으려면 다른 하나를

잃고 마는 게 속세의 사연인 것을...


放下!

放下!

放下 着!





(書 : 無 漏)

來者님! 부디 살펴가는 인생길  되십시오.







이전 댓글 더보기
안녕하세요.
11월도 어느 덧 하순의 주말을 맞았네요.
고르지 못한 날씨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
아름답던 단풍잎도 낙엽되어 떨어지고 앙상한
가지만 남긴채 11월도 서서히 저물어 갑니다.

가는 세월 잡을 수는 없지만 행복이 가득한
연말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평온한 주말 오후 시간입니다.
잘보내고 계십니까?단순하게,불필요한것들을 가리고
어제,오늘 햇볕이 따뜻합니다.안부 전합니다.
이좋은날 사랑하고,김장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빙둘러앉아 고단했지만.서로 돌아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중한 포스팅 수고하셨습니다.감기조심하세요.
늘 건강빕니다.
안녕하십니까요?
주말인 오늘은 영상의 포근한 날씨가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너무나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좋은 날씨만큼이나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라면서
올려주신 멋진 포스팅에 즐감하고 쉬었다가 갑니다.
안녕하세요.
하루의 주말도 어제라는 세상속으로 스미어 들어가는
시간에 님께서 곱게올려주신 작품을 접하고 가면서
즐거움으로 가득찬 오늘이 되시라는 인사를 드립니다.
긍정적인 생각이 복을 불러 들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행운의 주말이 되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친구님 샬롬
안녕하세요 늘 방가요.
주말길 잘 보내시지요

오늘 하룻길도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멋진길
즐건길 이쁜길 되세요

가족과 함께 오손도손
좋은길 되시길 바래요
마무리 잘하시고 복된

주일길 휴일길 맞이해
멋진휴일 주일 되세요
방문 감사 드리옵니다

~♬♪ ♬ ~♪♬
(^ㅡ^).(^▽^)사랑해요
♪~♪♬ ~♬♪♬

저녁 맛나게 드십시요

@사랑해오빠입니다@
반갑습니다.
한주간 고생하셨습니다
내일 주일은 마지막 단풍 여행을 떠나거나
색다른 경험으로 추억을 쌓아 보는것은어떠 할까요.
오늘도 다녀가시며 님께서 남겨주신 사랑에. 즐겨운 마음으로
주말을 마무리합니다.그럼 내일 휴일에 다시만나요.
감사합니다. 오늘밤도 화이팅입니다~
*
겨울 진달래 /
겨울은 강인함으로 꽃에게 새싹을 준비하게 하였다
자연은 선택에 엄격하였다
하얀 눈밭에 붉게 핀 진달래를 바라본다
*
/서리꽃피는나무
무루님(!)

주말밤 어서오셔요 무루님(^^)
나라곳간 까먹는 놈들은 그렇다 치드라도
한푼두푼 벌어먹고사는 소상공인들의 피를
말려야하는 것들 어찌하리까 참(!)
세상한범 빨리 뒤접어저야 합니다(안녕)"감사" -남경-
뒤집어져야 되긴 되는데 제대로 될지 그 또한 걱정입니다.
20대에게 꿈을 실어 줘야 하는 데 말입니다...
이른 아침 먼곳을 가야하기에 인사글만...
내일 다시 뵙겠습니다.

11월의 마지막 주일 잘 지내고 계시지요..?
이달도 한주밖에 남지 않았네요. 마무리 잘 하시고
한해의 끝자락 날마다 힘차게 맞이하시여 마음이 여유롭고
기쁨이 가득한 날 되시고 언제나 늘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바랍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날씨는 춥지 않다네요
1주일동안 쌓인피로 여유롭게
푸시는 힐링의 휴일 되세요^^
안녕하세요 주말은 즐겁게 지내셨지요
어제 한낮에는 덥게까지 느껴진 온화한
날씨였습니다 오늘도 가족과 함께 웃는
즐겁고 행복한 휴일 누리시기 바랍니다
저도 공주시 마곡사를 다녀 오겠습니다
무루님 안녕하시지요~
초겨울 날씨 같이않게 푸군 합니다
고루지 못한 날씨 조심하시고
감기조심 ...
이번감기에 병원 한달채 다닙니다
늘 건강 하신 행복 누리시길 기원 합니다
연산 할매 합장 ~
예를 올립니다. 연산할매님!
늘 강녕 하시길 두손 모읍니다.
무루(합장)
반갑습니다

보내는 가을, 억새머리 흔들흔들
기약하는 이별로 가지만 아쉽습니다.

다 버리고 보내야하는 가을
가는 가을의 뒷모습이
허전하고 쓸쓸하여 아쉬움입니다.

한 겨울 우리의 마음 따뜻하여
우리 함께하는 댓글로 예쁜 마음 열어 갑시다

겨울에는 감기가 만병의 근원일 수 있어
하고자 하는 일 즐겁게 하면
건강과 행복이 굴러들어 온다 합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당신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주일 행복하고 아름답게 보내세요.
정성드린 훌륭하고 아름다운 포스팅 즐감하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반가운님~^^
포근한 11월의마지막 일욜 맞이 합니다
중부지방엔 비소식도 있구요
행여 산에 가시는분 낙엽길 이뿌다고 거닐다간
미끄럼 꽝~~주의 하셔야 됩니다~**

...화들짝 붉히는 낯익은 얼굴,,,
노오랗게 흘기는 그 고운 눈빛
가을산 어스름 숲속....

붉게 물든 단풍속을
호올로 간다....찬 서리 내려
산은 불현듯 침묵을 걷고

화려하게 천자만홍
터뜨리는데.....
어느듯 하얗게 센 반백의

귀머거리
아직도 봄 꿈꾸는 반백의
철딱서니--오세영"단풍숲속을 가며"

오색의 가을을 멀리하고 보니
벌써 기해년도 2달하고1주일 밖에~~~ㅎㅎ
세월의 흐름속에 우리의몸도 조금씩 변해 가겠지요
한번씩 정기정검 필수입니다요

마음만 청춘으로 힘 주었다간 큰변 생겨요~~ㅋㅋ
반가운님~^ 푹쉬시는 여유의 휴일 되십시요^**
~방도리 드림~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안녕하세요?남은시간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모처럼 밝고 따뜻한 햇볕,아직까지 머물고 있는 가을의 흔적에
감사의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배려.이해, 사랑입니다.여유를 가지시구요.
소중한 포스팅 수고하셨습니다.감기조심하세요.늘 건강빕니다.
흔들리지 않는 것은 없으며 흔들림은 새로운 시작의 출발일뿐 입니다.
굳건한 한주가 시작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