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파

가고파의 살아가는 모습

23 2020년 11월

산행/경기도 소요산 2020.11.22

어제 토요일에 아내와 함께 도봉산을 가려 했었는데 사정이 여의치 않았고 오늘 일요일에도 산행 결정을 못하다가 아침에 급히 준비를 하고 나선다. 나홀로 산행을 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옛추억도 되뇌일겸 소요산을 향한다. 집에서 늦게 나섰는데 소요산역에 도착하니 11시 50분이다 ㅋㅋ 날도 흐린 상태.. 소요산역 앞에서 늘 오른편으로 가서 큰길로 갔었는데 오늘은 사람이 적은 왼편 길로 들어서 본다. ​ 가다 보니 오른편으로 가는 화살표가 있었지만 그대로 앞으로 진행해 보았다. ​ ​ 마지막에 가니 왼편으로 오르는 계단이 보이는데 나의 지도에서 봐도 왼쪽에도 등로가 있다. 그래서 계단으로 올라가 본다. ​ 조금 오르니 쉴곳도 있고 이렇게 안내판도 있다. 팔각정 방향으로 진행 ​ 지나온 작은 공원 ​ ​ 이렇게 ..

댓글 산행/경기도 2020. 11. 23.

16 2020년 11월

15 2020년 11월

산행/북한산 북한산 백운대 2020.11.14

이번 토요일에는 내가 좀 바쁘게 해야 할 일이 있는 날이 되었다. 주중에도 좀 바빠서 산행을 못했는데.. 11월은 계속 그럴것 같다. 할 수 없이 새벽에 북한산을 오른다. 그냥 도선사에서 백운대 왕복이다. ​ 도선사 주차장은 새벽 6시 이전에도 거의 차가 꽉 찾다. 신도들도 있고 산행하는 사람들도 좀 있는 것 같다. 몇 사람들이 랜턴을 키고 오르기 시작 나도 6시 산행 시작이다. ​ 하루재를 넘으니 살짝 밝은 듯 걸으면서 찍어 촛점이 안 맞았다. ​ 어둠속의 인수봉 ​ ​ 랜턴을 키고 오르는 앞에 가는 사람들 ​ ​ 만경대 방향의 봉우리 뒤로 붉은 빛이.. ​ ​ 위문을 지나고 ​ ​ 만경대 방행으로 ​ ​ 백운대로 오르는데 이제 밝아진다. ​ 아래쪽에 올라 오는 사람들이 계속 보이는 수준이다. ​ ​ ..

댓글 산행/북한산 2020. 11. 15.

09 2020년 11월

02 2020년 11월

산행/북한산 북한산 염초봉-숨은벽 2020.10.31

오늘은 원당에 사는 넷째동서 (산악마라토너)의 환갑날이다. 5시경에 모인다고 하고 아내는 친구와 다른 약속이 있고.. 나 혼자 산행을 하고 원당 동서네 집으로 가려고 하니 북한산 산행이 딱 제격이다. 내가 차를 가지고 가야하니 숨은벽입구 국사당 근처로 가서 주차를 하고 산행을 한다. ​ 오늘은 출발이 늦어 11시 50분에 산행 시작이다. 국사당 입구로 가니 인파가 대단한 느낌이다. 원래 숨은벽으로 올라 염초봉 방향으로 내려와서 효자비 코스로 산행을 하려 했었는데.. 일단 염초봉 방향으로 진행을 한다. ​ 가을의 북한산 운치가 있고 이 방향에는 사람이 없어 참 좋다 ㅎㅎ ​ 위 지도의 붉은 궤적은 전에 파랑새능선으로 올라 염초로 내려갔던 길인데.. 오늘은 염초로 바로 진행을 하려 한다. ​ ​ 다른 사람이..

26 2020년 10월

산행/전라도 지리산 중북부능선 2020.10.24

이번주는 아벨님과 설악을 가기로 하여 가족 산행에서 빠졌는데 대성웰빙산악회에 들어가 보니 지리산 중북부능선 산행이 올라와 있다. ​ 너무나도 가고 싶었던 곳이어서 이곳으로 가면 어떨까 하고 아벨님에게 의논을 하였으나 합의가 되지 않아서 좀 미안하지만 나 혼자 대성웰빙 지리산 산행에 참석하게 되었다. 아벨님에게는 참 미안한 마음이다. 이렇게 가지 않으면 갈 수 없는 코스이기에 미안하지만 참고 이곳으로 참석하였다. ​ ​ ​ 지리산 산행이지만 10시 46분 부터 산행을 시작 할수 있으니 참 좋은 세상이다. 마을을 돌아보며 산행을 시작한다. ​ ​ 아주 아름다운 단풍이 우릴 반긴다. ​ ​ 천왕봉 방향을 보며 임도를 걷고 ​ ​ 10여분 후에 임도 옆의 산길로 들어섰다. 역시 숲길이 좋다. ​ ​ 숲을 걸으며..

댓글 산행/전라도 2020. 10. 26.

15 2020년 10월

산행/충청도 청화산-조항산 2020.10.14

수요일 10월14일에 나 혼자 산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어딜 갈까 하고 알아보는데 마침 "좋은사람들" 산악회에서 집근처에서 탈 수 있는 산행이 있다. ​ 2017년 10월7일에 똑 같은 코스를 다녀왔지만, 같은 시기이지만 전철 타고 갈아타지 않고 하니 지금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집 근처에서 바로 산악회 버스를 타는게 좋다. ​ 10시 50분 늘재에서 산행을 시작 ​ 가을이 익어가는 계속된 오름길 오늘따라 내가 살짝 컨디션이 좋지는 않다. 허기진 느낌이 올 때 오르면 힘이 두배로 들 때가 있다. 오늘이 그날이네 ㅋㅋ ​ 11시 12분 정국기원단을 지나는데 저 넘어 속리산 능선이 주욱 보인다. ​ ​ 저 아래가 청화산 관광농원인 듯 하다. ​ ​ 맞은편 능선에 가을이 역력하다. ​ 좀 더 오르니 어 ! ..

댓글 산행/충청도 2020. 10. 15.

13 2020년 10월

산행/경기도 양평 물소리길 1코스-부용산 2020.10.11

토요일에 다른 일정이 있어 산행을 못하였고 일요일에 아내가 산행 할 컨디션이 못되어 나 혼자 산행하려고 일요일이지만 사람이 많지 않을 만한 산을 찾고 있는데 아내가 양평 물소리길을 가고 싶었는데 거기라면 갈 수 있겠다고, 가고 싶다고 하네 ㅎㅎ 그렇다면 가야지... ​ 양평물소리길을 향한다. ​ 아내와 같이 오니 여유있게 나와서 10시 48분에 양수역에서 물소리길 1구간으로 시작한다. ​ ​ 물소리길을 걸으신 분의 기록도 그렇고 아래의 내가 가진 지도에 아주 굵게 표시해 놓은 선도 그렇고 실제 물소리길 안내표시와는 초반에 많이 다르다. 우리는 안내표지판을 중심으로 걷는다. 물소리길은 초반에 가정천을 주욱 ~ 따라 걷는 길이다. ​ ​ 가정천 물이 맑아 물고기가 아주 많이 놀고 있다 ㅎㅎ ​ 가정천변에 논..

댓글 산행/경기도 2020. 10. 13.

13 2020년 10월

여행/자전거 여행 한강 자전거길 ( 집 ~ 덕소 ) 2020.10.9

아내가 자전거를 한강을 완주하고 싶어한다. 전부터 한강 종주를 하고 싶다고 한적이 있는데 내가 산행을 우선하다 보니 뒤로 밀렸었다. 아라자전거길 한강종주자전거길 북한강자전거길을 다하겠다고 하네 ㅎㅎ 이젠 본격적으로 타겠다고 나섰다. ㅎㅎ 할 수 없지 ! 내가 같이 타야 할 수 밖에.. ​ 일단 오늘 한글날 갈 수 있는 곳까지 가보기로 했다. ​ ​ 먼저 아내가 상계동의 아는분을 만나고 온다고 다녀와서 10Km를 타고 왔다. 그리고 나와 함께 중랑천을 따라 내려간다. 10시 50분 출발 ​ ​ 11시 47분 응봉산을 옆으로 보고 ​ 한강으로 넘어왔다. ​ ​ 뚝섬유원지 조금전에 잠시 휴식 ​ ​ 뚝섬유원지에 도착 3년전에 아내것은 준비되어 있었다 그리고 내것도 곧 사겠다고 하시네 ㅎㅎ 도장도 찍었다. 본격..

28 2020년 09월

여행/가족 여행 덕유산 (설천봉-중봉 산책 ) 그리고 향로산 자연휴양림 2020.09.26~27

예정에 없던 덕유산을 가게 되었다. 그 이유는... 아래 사진에 나오는 분께서 ( 나의 네째 동서이다 ) 성삼재-천왕봉-백무동 코스를 9월25일(금)에 9시간 25분 만에 달리고 그렇게 날랐으면 집으로 가서 쉬면 되는데.. 거기서 남덕유산 영각사 입구로 이동을 해서 거기서 잠을 자고 토요일 아침에 남덕유-백련사 종주를 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의 아내에게 백련사입구 삼공리 주차장에 차를 가지고 와서 픽업을 하고 같이 무주 향로산자연휴양림에서 일박을 하고 오자고 했단다. 참으로.... ㅋㅋ 그런데 그의 아내는 토요일 새벽에 덕유산으로 가서 산행을 하고 남편을 픽업해서 자연휴양림으로 가겠다고 하는데, 아직 덕유산이 초행인 사람이다 ㅋㅋㅋ 에고 그렇게 혹시나 모를 사고에 그 여인을 노출시킬수가 없다고 아내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