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어학연수/캐나다 4년제 대학

Evilkelly 2013. 6. 28. 12:16

 

 

 

오늘은 캐나다 유학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영어가 필수가 된 요즘 시대에 많은 분들이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꿈꾸고 계획하고 있으시죠. 캐나다유학, 미국유학 등등, 필리핀유학 등등!

이왕이면 교육환경도 좋고 선진국인 캐나다유학이나 미국유학을 원하는 분들이 많은데 비용이 참 걱정되시죠? 게다가 아예 다른 나라로 떠나게 되는거다보니 제대로된 곳으로 가서 공부해야 할 거 같고. 비용과 질 모두 괜찮은 곳을 선정하기는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봤을 때, 지금 소개하려는 캐나다 대학 세인트메리즈 대학교(Saint Mary's University) 유학은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세인트메리즈대학교(Saint Mary's Univeristy)는 1802년 설립된 곳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들 중 하나이며, 14,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공부하는 공립종학대학교 입니다. 세인트메리즈대학교는 노바스코샤에서 가장 큰 Art Faculty를 자랑하고 있으며 Graduate 프로그램의 경우 MBA 캐나다동부지역 최고임을 자부합니다. "Canadian Business"지에서는 2006년 세인트메리즈대학교의 MBA프로그램을 캐나다전체 MBA프로그램 중 3위로 평가했습니다.

 

캐나다유학 세인트메리즈대학교 특징과 장점

★캐나다 3대 교육도시 중 하나인 핼리팩스시에 위치하여 뛰어난 교육/생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인트메리즈대학교는 서울시 교육청 영어선생님의 "영어교수법연수"를 시행했던 학교입니다.

★일반 영어회화 집중과정과 대학교 진학영어과정이 개설되어있습니다.

★Undergraduate 캐나다인 재학생들과 1:1 친구프로그램인 Conversation Partner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1년 내내 학교 기술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취사가 가능한 Rice Residence가 있습니다. 

★학교의 모든 시설물(식당, 컴퓨터실, 도서관, 커피숖, 바(bar), 체육관, 체육프로그램, Doctor Clinic, 스터디룸)등 모든 시설물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유학 세인트메리즈대학교 프로그램

 세인트메리즈대학교부설 언어연수기관 (TESL Center)에는 대표적인 영어연수프로그램인 EAP코스와 EPPC코스가 있습니다. 두 과정 모두 25시간 풀타임, 6레벨로 구성되어 있어요.

 

EAP코스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이 과정의 목적은 학생들이 영어권 국가의 대학수업을 수강 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실력을 쌓는데 있습니다. Academic and Language Skills와 비디오로 녹화된 실제대학수업내용을 공부하고 토론합니다. 영어토론, 토플수업, 듣기와 회화수업도 강조되어있습니다. EAP과정의 최고단계인 Level-6를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은 세인트메리즈대학교 정규과정에 토플성적없이 편입/입학이 가능합니다.

 

◈EPPC 코스 ( English for Personal and Professional Communication)

전반적인 영어공부와 아울러 영어듣기와 말하기에 포커스를 맞춘 "영어회화집중"과정입니다. 수업과정 중에 학생들은 뉴스를 청취하고 토론합니다. 또한 slang과 idioms공부, 오디오/비디오수업, 토익, 캐나다인 인터뷰, 발음연습수업 등등 영어의 사용에 포커스를 맞춘 과정입니다.

 

캐나다유학 세인트메리즈대학교 일정과 과정

 

 

 

 

 

▼▼캐나다 유학, 어학연수 무료상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