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영화&공연

Evilkelly 2013. 6. 28. 14:23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Secretly Greatly 
7
감독
장철수
출연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손현주, 박혜숙
정보
액션, 드라마, 코미디 | 한국 | 124 분 | 2013-06-05
글쓴이 평점  

은밀하게 위대하게.

동명의 원작인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워낙 명작으로 유명한데다, 배우 캐스팅이 웹툰과 싱크로율이 매우 높다고 개봉전부터 많이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은위'로 줄여부르며 많은 사람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었죠.

 

주연인 원류환역을 비주얼과 연기 둘 다 되는 김수현이 맡게 되어 많은 분들의 기대가 컸던 영화죠.

영화 무대인사 티켓같은 경우 공개되자마자 5분내로 거의 다 매진 될정도였어요. 제 친구도 엄청난 경쟁에서 무대인사 티켓을 건졌었죠. 저는 실패하고..ㅠㅠ 무대인사는 포기했지만 은밀하게 위대하게 관람을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웹툰과 영화 비교샷입니다. 참 비슷하지요? 김수현이 주연을 맏은 원류환은 북한 제5446 특수부대의 조장 중 한명으로 최고의 혁명전사로 인정받아 임무를 받고 남파된 간첩입니다. 이렇게 엄청난 타이틀과는 좀 어울리지 않게 맡은 임무는 달동네 바보 "동구" 입니다. 매번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넘어지고, 한달에 몇번 노상방뇨와 큰일을 봐야되는 등 구체적인 행동강령이 있어 웃음이 나옵니다.  

 

 

두번째 간첩, 리해랑. 박기웅이 이 역할을 맡았지요. "인생 한방 재미있게 살자"며 죽는 순간까지 인상깊은 인물입니다. 초반에는 원류환의 경쟁자인가? 싶더니만 알고보니 든든한 같은편 ^^

 

 

마지막 세번째 간첩. 류해진! 이현우입니다. 과거 5446부대의 대원으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원류환에게 깊은 존경심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첫 등장푸터 마지막까지 원류환을 위해 살아가려 합니다. 목숨을 바쳐서라도 구하려고 하지요.

 

세명이 함께 모인 훈훈한 장면. 영화에서 가장, 그리고 유일하게(?) 훈훈하고 행복했던 부분입니다. 형 둘과 막내동생 한명이 멸치를 다듬으며 장난치는 것 같은 장면이었지요. 다시 태어나면 평범한 집안에 태어나고 싶다던 원류환, 그 옆집에서 태어나고싶다던 원류환빠 류해진, 그리고 같은 동네에 글래머여자로 태어나 둘다 꼬시겠다던 리해랑.

 

웹툰이 워낙 명작이라 그런지, 웹툰을 보고 영화를 본 사람들은 실망했다는 분들이 많아요.

저 역시도 약간 아쉽더라구요. 원작의 깊이를 제대로 담아내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저는 웹툰 반정도만 봤었어요 중간에 유료화가 되어서.

하지만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보고 나니 돈 좀 내더라도 웹툰 뒷부분을 보고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김수현과 박기웅, 이현우, 그리고 이 셋이 소속된 제 5446 특수공작부대의 총책임교관 대좌 김태원역을 맡은 손현주 모두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들이라 볼만 했던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였습니다. ^^

이 영화를 봐야 하는데..ㅎㅎ
보세요!! 혹시 웹툰 보셨나요?^^
--------------------------------------------------------------------------



1 건 당 2 8만 원 을 벌수있는 재 택 근 무 사 모 집 합니다.


[재 택근무] / [투 잡] / [주부 알바] 하실분 강력! 추천합니다.


제 아 이 디 클 릭! 이 동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