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방

상운 2017. 11. 9. 13:48
Sympathy(연민의 정) - Rare Bird (1969)/ Paul Mauriat Orch. Sympathy - Rare Bird (원곡) 1969년 대망의 첫 앨범 [Rare Bird]가 세상에 나왔는데 거기에 수록된 곡이다. [Sympathy]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영국 본토로부터 퍼져 유럽에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유명세를 탔다. Sympathy - Rare Bird (원곡) Rare bird는 1967년 결성되어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한 영국의 4인조 그룹으로 스티브 굴드(Steve Gould, 보컬 색소폰 베이스), 데이브 카피네트 (Dave Kafinette, 키보드) 그래험 필드(Graham Field, 오르간), 마크 에쉬튼 (Mark Ashton, 드럼)으로 결성 되었는데 리듬 앤드 블루스에 락과 소울 등을 가미한 프로그래시브 락적인 사운드를 가진 그룹이다. 1969년 대망의 첫 앨범 [Rare Bird]가 세상에 나왔는데 거기에 수록된 곡 [Sympathy]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영국 본토로부터 퍼져 유럽에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유명세를 탔으며 영국 본토에서는 차트 30위 권이었으나 그 이후에 유럽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다시 본국으로 입성하였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이후 몇 장의 앨범을 더 발표했지만 인기를 끌지 못하다가 결국 1975년 해체되고 만다. 결국 그들은 추억속으로 살아지게 되었는데 건반악기를 많이 사용하는 여타 록그룹 처럼 장중하거나 현란 하지는 않지만 간결하고 잔잔하게 일렁이는 "Sympathy"의 매력은 지금까지도 퇴색되지 않고 사랑 받고 있다. Paul Mauriat Sympathy(연민의 정) / Paul Mauriat
Paul Mauriat의 음악은 프랑스의 샹송을 중심으로 유명한 클래식이나 팝송을 불문하고 자신의 오케스트라의 선율에 맞게 편곡을 하기도 하고 작곡도 하면서 세계무대를 사로잡은 팝 오케스트라의 거장이다. 70년대부터 80년대까지 가끔 한번씩 한국에서도 공연 아름다운 선율을 소개하기도 하였던 Paul Mauriat 는 1998년 11월29일 일본공연을 마지막으로 은퇴했다. IIana Avital Sympathy (연민의 정) .. IIana Avital, 원래 이곡은 영국출신 Rare Bird가 76년 발표한 곡이다. 연주곡으로는 폴모리아(Paul Mauriat) 악단의 연주로 유명하다 지금 나오는 이곡은 튀니지출신으로 이스라엘로 이주한 Ilana Avital이 95년 리메이크한 곡으로 특유의 샤우트 창법에 실린 호소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Sympathy(연민의 정) / T.S.Nam(남택상) Sympathy(연민의 정) / Piano 연주곡 Sympathy(연민의 정) / Saxophone 연주곡 Sympathy(연민의 정) And when you climb into your bed tonight 오늘밤 당신이 침대에 오를때 And when you lock and bolt the door 그리고 당신이 문을 잠가버릴때 Just think of those out in the cold and dark 밖에 있는 춥고 어두운 사람들을 생각하라 Cause there's not enough love to go round 그곳엔 충분한 사랑이 없다. And sympathy is all you need my friend 친구들에게도 동정은 필요하고 And sympathy is all you need 당신에게도 또한 필요한 것이지 And sympathy is all you need my friend 친구들에게도 동정은 필요하고 Cause there's not enough love to go round 충분한 사랑이 없어... No ther's not enough love to go round 충분하지 않은 사랑... Half the world hates the other half 세상의 반은 미움을 가지고 And half the world has all the food 세상의 반은 충분한 양식을 갖고 있다 And half the world lies down and quietly starves 세상의 반은 굶으며 죽어가지 Cause there's not enough love to go round 왜냐하면 충분한 사랑이 없기 때문이지 And sympathy is all you need my friend 그리고 동정은 나의 친구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다. And sympathy is all you need 동정은 당신에게도 필요하고 And sympathy is all you need my friend 친구들에게도 동정은 필요하고 Cause there's not enough love to go round 충분한 사랑이 없어 No ther's not enough love to go round 충분한 사랑이 없기 때문에... Paul Mauriat Paul Mauriat Paul Mauriat는 1925년에 프랑스 남부에 마르세이유(Marseilles)에 있는 클래식 음악가정에 태어났다. 아마츄어 음악가였던 그의 아버지는 Paul Mauria를 4살부터 Academy of Music in Marseilles(the Conservatory of Marseilles)에서 음악공부를 가르킨다. 1935년 그가 10살 되던 해에 가족들이 Paris로 이주하게 되면서 파리음악원 (the Conservatoire in Paris)에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14살에 그는 수석졸업장과 함께 탄탄한 클래식음악의 기초소양을 가지고 졸업한다.
졸업 후 클래식 피아니스트를 꿈꾸던 폴모리아는 오히려 팝음악과 재즈에 의 관심갖게 되고 이에 사로잡히게 된다. 파리음악원을 졸업한 그는 17세의 젊은 나이에 자신의 오케스트라를 조직해 몇 년 동안 유럽 지역을 공연하며 다녔다.
그후 폴모리아는 얼마 전 타계한 Frank Pourcel(프랑크 푸르셀) 오케스트라의 피아니스트 등을 거치며 계속 활동을 해오다가 한 음반 제작자의 제의로 샹송의 거장 Charles Aznavour의 앨범에 편곡과 지휘자로 참여하면서부터 명성을 떨치기 시작한다.
한편 Paul Mauriat는 1960년대 들어와 자신만의 독특하고 현대적인 비트감을 지니면서도 멜로디를 선명하게 해 주는 편곡스타일로 자신의 앨범들을 발표한다. 그의 작곡품인 "Rendez-vous au Lavandou", "La longue marche" 등의 곡이 불란서 전국에서 히트를 하게 되어 작곡가로도 활약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