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e/Glee 자막

Snixx 2011. 5. 26. 16:11



피날레니까 사진도 두 장






Glee 2x22 New York.smi


Original Air Date: 2011/05/24 FOX (미국시간)

초도배포: 2011/05/26 (한국시간)


중화질(350mb) 고화질 (1.09Gb) 영상에 모두 맞습니다


자막제작: DC 기미갤 Naya Rivera

수정금지/재배포 가능

피드백/주석/곡정보: blog.daum.net/nayariv




자막 주석


Sit down You're Rocking the Boat

 1시즌 1화 Pilot에서 오디션을 보고 모인 아이들이 처음으로 연습한 곡입니다. 휠체어에 탄 아티가 리드를 맡아 Sit down이라고 불러대니 커트한테는 아이러니 아니냐며 쿠사리를 먹었고, 레이첼은 못해먹겠다며 뛰쳐나갔지요.


캣츠 (Cats)

 메모리128메가 메모리~ 

 토머스 엘리엇의 '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Old Possum's Book of Practical Cats)'를 원작으로 한 앤드류 로이드 웨버 남작의 뮤지컬로, 영국 웨스트 엔드에서 1981년 초연해서 2002년 900회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고, 브로드웨이에선 1982년 초연하여 2000년 9월에 막을 내렸습니다. 브로드웨이 역사상 두번째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킨 뮤지컬이며 웨스트엔드에선 네번째입니다. 

 한국에선 2008년부터 2009년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을 했고 2011년 이후 다시 공연을 기획하고 있는듯 합니다


맨하탄

 칵테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맨핱은은 술과 술과 술을 만 뒤 보통 체리를 얹어 줍니다.


엘루와즈 (Eloise) 엘로이즈



 뉴욕 플라자 호텔 꼭대기에서 유모, 강아지, 거북이와 함께사는 여섯 살 소녀가 주인공인 동화책 '엘루와즈'의 소녀입니다. 작가인 케이 톰슨은 라이자 미넬리의 대부이기도 해서 그녀가 엘루와즈의 모델이 되었다는 소리가 있네요. 디즈니채널에서 TV영화로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원작은 1955년에 처음 출판되어 애니메이션과 영화로도 제작되었습니다.

 브리트니가 '엘로이즈'애 듣는 약이 있다고 한 것은 '불쾌감(malaise)'과 헷갈린 것 같습니다. 

정정: '엘로이즈'입니다 함부로 프랑스어라고 추측을 해서 이런 사단이 났네요.


크로스로드 - 에이프릴 로드 이야기-

 2시즌 19화 Rumours 참조 전원백인Wiz를 시원하게 말아먹은 에이프릴이 이번의 자신의 이야기로 뮤지컬을 만들겠다며 만든 뮤지컬입니다.


Sardi's 캐리커쳐 토니상

 뉴욕 맨하탄 씨어터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1927년 그 자리에 문을 연 이래로 변함없이 브로드웨이의 사랑을 받아온 곳입니다. 오너인 사디 시니어는 손님의  주목을 끌기 위해 브로드웨이 스타들의 캐리커쳐를 그려 벽에 걸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캐치커쳐를 그린 사람은 러시아 망명자인 알렉스 가르드로, 죽을 때까지 밥값으로 그림을 그려줬다고 합니다. (오너의 아들이 물려받고 계약을 제시했지만 거절했다고 합니다) 가르드의 죽음 이후엔 존 맥키, 도날드 비번, 리처드 바라츠로 이어지는 작가들이 계속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사디 주니어는 1979년 1920년부터 1952년까지의 캐리커쳐 227점을 뉴욕공공도서관 (NYPL) 빌리 로즈 극장 컬렉션에 기증했습니다.

 참조 사디's 식당의 캐리커쳐 목록  사디's 홈페이지

 브로드웨이의 걸출한 연출가 앙트와네트 페리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브로드웨이 연극상 토니상은 레이첼의 말대로 Sardi's에서 태어났습니다. 토니는 그녀의 애칭이었다고 하네요. 그녀의 동료이자 연인였던 브록 펨버튼이 사디스에서 점심을 먹다가 문득 그녀를 기념하는 상을 만들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후 몇년동안 Sardi's는 토니상의 후보를 발표하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사디 시니어는 1947년 20년간 연극계의 둥지가 되어준 공로로 토니상을 받았습니다.  


패티 르폰

 브로드웨이 레전드 중 한 명으로 극중 커트의 우상입니다.


니수와즈 (Niçoise)

 니스식이란 뜻의 프랑스어 니스와즈를 우리 핀은 니코스라고 읽었군요.. Sardi's에 정말 있는 메뉴네요. 찾아봤더니 샐러드만 27달러 ㅎㄷㄷ


티파니에서 아침을 (Breakfast At Tiffany's)

 우윳빛 커튼 나풀거릴 때 잠이 든 그대 뺨에 키스를..이 아니라 원조 할리우드 여신 오드리 헵번 언니가 바지를 입고 기타치는 그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입니다. 뉴욕의 보석상 Tiffany's는 이 영화를 계기로 세계적인 브랜드가 됩니다.


거슈윈극장 위키드 먼치킨

 

 

 커트가 이 뮤지컬 노래만 넣은 아이팟셔플이 있을 정도로 좋아한다는(1시즌 Wheels) 그 뮤지컬 위키드 (Wicked)이 상연되는 곳은 뉴욕 브로드웨이의 극장 거슈윈극장입니다. 작곡가 조지 거슈윈과 작사가 아이라 거슈윈 형제의 이름을 딴 이 극장에서 4월 25일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치킨은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먼치킨나라의 주민으로 조금 키가 작다는 설정이지만 영화판의 난쟁이의 인상이 강해서 뭔가 작은 것을 나타내는 영어단어가 되었습니다. 한국판에는 뭉크킨이라고 적혀있나 봅니다. 먼치킨 고양이는 팔다리가 짧아 귀엽습니다. 사진 (이 말이 어떻게 굴렀는지는 모르겠지만 터무니없이 강한 캐릭터를 먼치킨이라고도 합니다)


피파 미들턴

 2시즌 20화 Prom Queen에서 케이트 미들턴을 언급한 데 이어 22화에선 그 동생인 피파 미들턴을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을 만들겠다고 선언한 커트입니다. 원래 웨딩에 관심이 많았지만 (2시즌 8화 Furt) 로얄 웨딩 정말 감명깊게 봤나봐요. 

 피파 미들턴은 로얄 웨딩에서 신부들러리로 참석하여 숨막히는 뒤태로 전세계의 이목을 붙잡았나 봅니다. 





곡정보



My Cup

Glee Cast(2011)

브리트니 & 아티 (헤더 모리스 & 케빈 맥헤일)


⊂(⊙∀⊙)目つ크하


  
I Love New York / New York, New York
Madonna / Gene Kelly, Frank Sinatra and Jules Munshin
Confessions on a Dance Floor (2005) / on the Town (1949)
뉴 디렉션


-2005년 발매된 마돈나느님의 10번째 정규 앨범 Confessions on a Dance Floor에 수록된 곡입니다. 그리고 마돈나님은 영국 시골 사셨죠.. 맨하탄에도 살고 여기저기 집이 있댑니다.

-레너드 번스타인이 곡을 쓰고 베티 콤던과 아돌프 그린이 가사과 극을 써 1944년 뮤지컬로 초연, 1949년 MGM에서 영화로 제작된 on the Town (춤추는 뉴욕) 의 (거의) 오프닝 곡입니다. 제 2차 세계대전 도중 세 명의 해병이 단 24시간의 휴가를 받아 나오게 됩니다. 평소 환상을 갖고 있던 뉴욕에서 꿀같은 외출을 허락받은 세 선원의 유쾌한 노래로, 2시즌 1화부터 뉴욕 노래를 부르던 뉴 디렉션 촌놈아이들의 심정도 딱 이렇겠지요. 신나는 동영상으로 봅시다.


Still Got Tonight

Matthew Morrison

Matthew Morrison (2011)

윌 (매튜 모리슨)


 윌선생 매튜 모리슨의 데뷔 앨범 Matthew Morrison 에 수록된 곡으로 글리 피날레 방송일인 2011년 5월 24일(미국시간 기준)에 두 번째로 싱글커트 된 곡입니다.



Bella Notte

from Lady and the Tramp (1955)

퍽 & 샘 & 아티 & 마이크 (마크 샐링, 코드 오버스트리트, 케빈 맥헤일, 해리 슘 Jr.) 


 1955년 개봉된 디즈니의 15번째 장편 극장판 애니메이션 Lady and the Tramp (레이디와 트램프)의 수록곡입니다. 개님도 연애를 하는데 이 영화 제목이나 이 노래는 기억이 안 날 수 있지만 개님들이 어색하게 스파게티를 먹다가 알고보니 면발이 이어져서 쪽, 이런 장면은 아이 화딱지나 매우 유명한 장면이죠. 영상으로 보시죠





2시즌 4화 Duet에서 브리트니가 하고 싶었던 것이 바로 이 장면입니다. 아 산타나 ㅆㄴ아 그러니까 있을 때 잘하라고 결국 에피소드 끝엔 아티한테도 차이고 혼자서 미트볼을 굴리지요.. 엉엉

디즈니에서 한국어 더빙한 버전의 가사를 자막에 사용했습니다.



For Good

from Wicked (2003)

레이첼 & 커트 (레아 미쉘 & 크리스 콜퍼)


 1시즌 9화 Wheels에서 커트와 레이첼이 디바 대결을 벌였던 Defying Gravity와 마찬가지로 뮤지컬 Wicked에 수록된 곡입니다. Wicked의 오리지널 캐스트인 이디나 멘젤과 크리스틴 체노워스는 모두 글리에 출연하지요. 레이첼의 생모 역인 이디나 멘젤이 엘파바역이었다고 레이첼 역의 레아 미쉘이 엘파바 파트를 맡았네요.


좌) 이디나 멘젤 (엘파바)

우) 크리스틴 체노워스 (글린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의 스핀오프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로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지용

원작 소설 소개

그리고 2012년에 브로드웨이 투어팀이 내한합니다!! 기사

국내초연은 2011년 연세대 뮤지컬 동아리의 공연같네요. 그 공연을 위한 한국어 가사가 있지만 공식이 아니기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매끄러우니 들어보실 분들은 링크


Yeah!

Usher feat. Lil' Jon and Ludacris

Confessions (2004)

by all girls school


 2004년 발매된 어셔오빠의 4번째 앨범 Confessions에 수록된 곡으로 그래미에서 Best Rap/Sung Collaboration 상을 수상, 빌보드에서 선정한 2000년대의 Hot 100 songs 2위 (링크) 에 빛나는 씬나는 노래입니다 예=예=예=


As Long As You're There

Glee: The Music, Volume 6 (2011)

보컬 아드레날린 (세리스 펨핀코)


한국이 낳은 펨핀코가 이렇게 떴어요.


Pretending

Glee: The Music, Volume 6 (2011)

뉴 디렉션

핀 & 레이첼 (코리 몬티스 & 레아 미셀)


 극 중에선 핀과 레이첼이 작곡했다는 설정입니다. 작곡자 정보는 아직까지 알 수 없네요..



Light Up the World

Glee: The Music, Volume 6 (2011)

뉴 디렉션


 리지널의 Loser Like Me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던 지구에서 가장 핫 뜨거운 팝 프로듀서 Max Martin이 내셔널용의 오리지널 곡에도 참여했습니다. 






삽입곡


Rhapsody in Blue

 뉴욕 브루클린 태생의 작곡가 조지 거슈윈의 노래로, 1924년 뉴욕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일본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의 엔딩곡으로도 쓰여 익숙한 곡입니다.

작곡가 본인은 변화무쌍한 미국을 그린 노래라고 했지만 왠지 모르게 뉴욕을 상징하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New York, New York (Theme from New York, New York)

 잘 생기고 멋있는데 노래까지 잘한 오빠 프랭크 시나트라 오빠의 노래로 유명한 이 곡은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1977년 영화 '뉴욕 뉴욕'에 라이자 미넬리의 노래로 처음 쓰였고 1980년 프랭크 시나트라의 앨범 Trilogy: Past Present Future에 수록되었습니다. 후에 라이자 언니와 프랭크 오빠가 종종 듀엣을 하곤 했지요.


Moon River (from Breakfast at Tiffany's)

 오드리 헵번 언니가 발코니에서 바지입고 머리에 수건 매고 기타치면서 부르는 노래로 이거 부르다 눈이 맞죠. 좋은건 영상으로 봅시다 






촬영지


타임스퀘어 The Big Red Stairs



인터컨티넨털 호텔 타임스퀘어



워싱턴 스퀘어 파크


링컨 센터 플라자 분수



센트럴 파크 




보우 브릿지



Sardi's




웨스트 빌리지



Tiffany's



거슈윈 극장




+ 윌 선생이 Still Got Tonight을 부른 곳은 LA Hall

- 첨부파일

Glee 2x22 New York.smi  
   
잘 볼께요 +_+!! 마지막 에피까지 수고하셨어요~ 다음시즌에도 꼭 -_ -!!!!!!!!!!!
전 3시즌에서도 나야님 자막+주석+곡정보 꼭 봐야겠어요 -_-.......
헐; 시간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알고 싶었던 정보들이 빼곡히 다 들어있네요.. 정말 멋진 주석입니다. 특히 장소 관련해서 정말 잘 정리되어 있네요
모아놓고 보고싶었는데 수고가 많으셨을듯. 이런게 글리 위키에 올라와야 할 금싸라기 정보인데 말입니다 ㅋㅋ
혹시 이번 에피에 핀첼 데이트장면이 어떤 작품의 오마주라거나 그런게 아닐까 싶어 와봤더니 그런건 아닌가봐요..ㅋㅋ 제 착각이었나 봅니다.
자막은 안보고 있었지만 주석보는 재미가 정말 쏠쏠하군요 이런 포스팅은 닥추천입니다 ㅋㅋㅋㅋ
깨알같이 10군데서 촬영했더라구요 ㅋㅋ 콕집어서 뭐 오마주라고 하기엔 확실하지가 않은 것 같아요. http://en.wikipedia.org/wiki/Greenwich_Village http://en.wikipedia.org/wiki/West_Village 여기가 그 곳인데 딱히 이 곳을 데이트 장면으로 쓴 영화는 없는 것 같아요 ㅇㅇ 추천감사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