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2020년 09월

13 2020년 08월

바람부는 날 호남 5대명산 천관산

올해 여름은 참 길고....덥고.....비가 많다. 주말내내..또는 며칠간 계속...비가 내린다. 조심스럽게 피해가 없는 지역으로 산행을 나서본다. 월출산을 올라보려고 예보를 보니 토요일 흐리지만 비 예보가 없다. 전화를 해보니 호우주의보가 풀리고 점검해서 큰 이상이 없으면 풀릴거라는 답변. 금요일 저녁에 내려가 대기... 또 전화해보니 아침은 어렵고 오후엔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아침에 맑은 하늘....기대감이... 산성대 입구로 가서 대기를 해본다. 많은 사람들이 베낭을 메고 주차장을 출발했다가 다시 돌아온다. ㅠ 입구에선 관리자들이 일일이 설명을 해주신다. 주말내내 어렵다는 얘기... == 그런데 화를 내는 사람도 있다. (이게 그 분들한테 화를 낼 일인가..) 다치면 자기가 책임질테니 보내달라고 ..

21 2020년 07월

바람부는 날 덕유산

오랫만에 덕유산이다... 사실 이곳은 겨울산행지로 더 알려진 곳이지만 산이 뭐 계절을 따지는것은 아니고..~ 여름에 올라보니 새로운 느낌도 드는 곳이다.. 무주 리조트-설천봉-향정봉-중봉-백암봉-동업령-무룡산-삿갓재-황점마을 15km 6시간30분 곤도라를 타고 오르는데...멀리 운해가 보인다... 요즘 비가 자주와서 사실 기대를 했는데. 기대 이상~~^^ 정말 환상적이다. 설천봉에서 보는 풍경들 덕유산은 쉽게 올라 이곳과 향적봉 주변만 둘러보고 내려가도 충분하다 남덕유방향 빨리 향적봉을 올라가야겠는데 풍경이 발을 잡는다 ㅎ 요즘은 웬만한 유명한 산이면 인증샷 담기가 쉽지 않다.. 나는 이렇게 줄서는게 별로라서... 주변 풍경이 너무너무 좋다. 세월유수님과 다른 버스를 타고왔는데 우리보다 10여분 늦게도착..

03 2020년 07월

바람부는 날 북한산 의상능선

오랫만에 북한산 의상능선을 넘는다. 가까이 있지만... 어째 자주 안가지는 코스중에 하나다 ㅎ 매년 10차례 정도 북한산을 가는데 의상능선은 4년만인듯 송추 북한산성 탐방센터-의상봉-용출봉-용혈봉-증취봉-나월봉-나한봉-문수봉-대남문-칼바위-냉골약수-조병옥박사묘 봉우리 높이가 500-600M 급이라... 그리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7개의 봉우리를 오르내리는것은 그리 쉽다고 할 수 는 없지 게다가 더운날이었다~ 미세먼지도 가득하고... 북한산성 탐방센터 미세먼지가 가득한 의상봉이 뾰족하게 보인다. 탐방센터를 지나 오른쪽길로 접어든다 조금 들어가보면 의상봉 이정표가 나온다. 직진하면 걍 백운대로 올라가는길~ 처음으로 만나는 바위 토끼바위다. 의상봉이 보인다. 금새 올라갈것 같지만...제법 걸린다 그리고 넘어여..

25 2020년 06월

바람부는 날 6월 설악산 공룡능선

갑자기 공룡이 가고싶어졌다. 5월후반에 문을 연 설악산이라 산악회마다 만석이네~~ 뭔가 나만 안가고 있는것 같아서.. 금요일 점심때 발동이 걸려서~~ㅋ 생각해보니 그동안 꾸준히 설악을 갔는데 공룡능선 넘는것은 3년만이다~~~ 오색탐방센터-대청봉-무너미고개-공룡능선-마등령-비선대-설악동 21km 11시간15분 문을 열어주는 시간은 새벽3시 사람들로 가득하다. 이럴때 조금 일찍 열어주면 안되나....정확하게 3시에 문을 열어준다 ㅎ 그리고 시작된 대청봉까지 5km 고난의 오름길이다. 그래도 내가 맨처음 이곳을 올랐던 때보단 등로도 정비가 되었고 거리도 조금 짧아졌다 컴컴함 속에서 무조건 오르는 오색길.... 얼마 지나지 않아 기온이 오르기 시작하고 땀이 송글송글 나기 시작한다. 요즘은 영상을 찍는바람에 사진..

05 2020년 06월

바람부는 날 설악산 서북능선 철쭉 과 진달래

5월31일 일요일 설악산 서북능선 귀때기청봉이다. 작년까지는 5월15일까지 통제였는데 올해 느닷없이 31일까지라고 공지가 되어버렸다 이제 설악에서 털진달래를 보기는 힘들겠구나 하고 포기를 했는데 갑자기 설악산 산행기가 올라오길래 봤더니 일주일전에 급작스럽게 개방을 했다.. 이런걸 방송으로 알리기도 그렇지만 뜬금없이 막았다가 소리소문없이 개방하는게 좀 황당한 일이다. 아마 원성이 자자했으리라,... 처음으로 설악을 대중교통을 타고 가본다.. 동서울 터미널에서 6시30분 차를 타려고 했는데 그시간에 그곳까지 오기가 애매한분이 계셔서 7시30분 차를 탔다.. 오랫만에 함께하는 분들과 동서울을 출발해서 두시간 약간 넘는 시간에 한계령에 도착을한다. 한계령휴계소-삼거리-귀때기청봉-대승령-장수대분소 13.5km 9..

05 2020년 06월

바람부는 날 지리산 연하선경

다시 지리산을 올랐다 오랫만에 한신계곡으로 올라보고 연하선경의 멋진풍경을 잘 담아보려고 백무동에서 올랐다 사실 종주생각도 있었지만 뭐 그렇게 달려봐야 뭐하겠냐는 생각도 있고... 철쭉도 보고 느릿느릿 걸어볼 생각으로~~~ 사실 요즘은 산행 사진보다는 영상을 주로 담다보니 사진이 별로 없다 ㅎㅎㅎ 5월29-30일 금요무박 백무동 정류장에 도착하니 새벽3시가 조금 넘은시간 다른이들은 모두 출발했지만 정류장 소파에 앉아 한시간을 넘기 기다린다 시간도 넉넉한데 일찍 올라가봐야 세석대피소까지는 어둠속을 걸어야 한다. 계곡의 아름다운 모습을 못보고 오르기만 하는건데.. 뭐 그럴필요가 있나~~ 숲에 들어서자마자 계곡에선 천둥이 치는듯한 물소리가 들려온다. 천천히 오르다보니 2시간 45분쯤 걸려 세석에 도착한다. 세상..

21 2020년 05월

바람부는 날 지리산 바래봉 철쭉

몇해만에 지리산 바래봉이다. 지난번에 황매산도 올라보았지만 대부분 주말산행이라 개화시기에 맞춰 산행하기가 쉽지 않다 더구나 요즘은 일기변화가 심해서 꽃들 만개시점도 뒤죽박죽이다 아랫쪽은 피고 중간은 안피었는데 또 윗쪽은 만개를 하고 옆쪽은 아직 진달래가 있고~~ 그리고 해가 갈 수록 꽃들이 풍성하지가 않다. 용산마을-바래봉 왕복- 팔랑지-부운치-팔랑치-용산마을 17km 적당한 산악회를 찾지못해 먼거리를 운전하며 가야한다 드디어 다음 블로그가 전면적으로 개편이 된듯하다 지금까지는 먼저 업데이트를 한 사람들이 이 불편함을 맛보았는데 이제는 글들을 보니 전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이게 무슨 시츄에이션인지 모르겠다. 글을 쓰고 수정하고 사진 올리기가 너무 너무 불편하다. 사진을 올리고 그 아래 글을 쓰기는 더 ..

12 2020년 05월

바람부는 날 황매산 철쭉

오랫만에 흔적 황매산을 올랐는데... 2년만이다... 무박으로 가려다 교통도 마땅치 않아서 결국 산악회 버스를 탔다. 요즘 코로나19로 어디 사람 많은곳이 쉽지는 않지만 산악회 버스도 요즘 청결을 중요하게 해서 열을 재고...가는내내 마스크를 쓰게 한다. 장박리-황매산-베틀봉-모산재-모산리 주차장 12km 5시간 5시간을 달려 도착한 합천 장박리 무박으로 올라야 감암산 누룩덤도 올라보는데 무박으로 진행하는 산악회는 이미 만차... 어쩔 수 없이 당일산행으로 만족해야 한다~ 장박리에서 한시간을 올라야 능선에 오르는데 정상에 도착할때까지 내내 바람과 안개가 짙다 은근히 걱정이 된다~ 정상은 인증샷을 담으려는 사람들이 가득하고..그냥 내려가기로 한다. 황매평전으로 내려가다 뒤돌아본 황매산 내려오는 도중에 하늘..

28 2020년 04월

바람부는 날 도봉산 어좌바위~

4월15일 산행 도봉산 여성봉 어좌바위 오봉 산행 모습 원정산행이 쉽지 않으니 덕분에 가까운곳의 이곳저곳을 찾아보게된다. 송추계곡입구-여성봉-어좌바위-오봉-도봉탐방센터 10km 여성봉까지 천천히 4~50분 정도 소요된다 여성봉이 보인다 요즘은 참 공기가 맑지 못하다....그러니 사진도 별로 찍을 기분도 안난다 ㅎㅎ 여성봉 윗쪽이다. 아랫쪽에서 보면 실감이 난다 ㅋㅋㅌ 예전에는 저 윗쪽까지 올라갔었는데 인간들이 그걸 가만 놔두질 않는다 소나무가 폐사 될것 같아 막아놓았다. 어좌바위를 가려면 여성봉 지나서 10번쯤 가다보면 이렇게 등로 중간에 큰 나무가 있고 바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그렇게 10분쯤 들어가면 멀리 톡 튀어나온 바위가 보인다 어좌바위 누가 이름을 지었는지는 모르지만 딱 알맞음이다 ㅎㅎ..

14 2020년 04월

바람부는 날 서산여행 용비지 유기방가옥 등등

서산으로 나서보았다 예전부터 가보고싶은곳 용비지를 담아보기위해 이와함께 개심사와 유기방가옥 그리고 간월암도 돌아보면 좋겠다 새로 바뀐 블로그 환경이 글쓰기를 망설이게 한다 용비지 세량지 주산지와 함께 우리나라 아름다운 3대 저수로 불린다. 서산목장은 물론 주변의 목장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통제중 개심사 왕벗꽃은 이달 말쯤 핀단다 유기방가옥 개인소유의 땅에 수선화를 심어 관람객을 끌어들인다. 간월암으로 가는도중 직전에 있는 유채밭이 있다. 2만평 가까이 되는 넓은땅에 유채가 가득하다. 간월암 해미천 해미읍성을 들어가려다 사람도 많고 또 마스크를 차에 놓고와서 들어가지 않고 해미천을 걸었다 아랫쪽길은 통제 해미천에서 바라본 일락산 석문봉 가야산 (왼쪽부터)

07 2020년 04월

바람부는 날 강진의 명산 주작산

코로나의 영향으로 산행도 쉽지 않은 요즘이다. 아 그런데 이 다음블로그 업데이트 하고나니 영 글 쓰기가 불편하다. 뭘 이렇게 자꾸 바꾸는지 특별한 기능이 생긴것도 아니고 말야. 오랫만에 원정산행을 해본다. 주작산 덕룡산 과 함께 전라남도 강진의 명산 낮다고 쉽게 봤다가 몇번씩이나 한숨 쉬는 산이지 ㅎㅎㅎ 주작덕룡 또는 덕룡 주작종주들을 하는데 이번엔 그냥 주작산만 넘기로 한다. 휴양림 입구 마을에서 새벽길을 걸어올라간다 그렇게 한참 올라 임도를 만나고 해맞이공원쪽에서 일출을 만난러 올라간다 아마 지금쯤 종주를 하는 사람들은 저 덕룡산 능선을 한창 헐떡거리며 넘고 있으리라~~ 멋진곳이다. 어느새 일출이 시작된다 너무 맑아도 일출이 선명하지 못하다.,. 일출을 봤으니 주작산으로 작천소령 이곳에서 주작능선으로..

30 2020년 03월

바람부는 날 북한산 칼바위 진달래능선

3월29일 북한산이다. 어제 도봉산도 걸었고 해서 오늘은 가볍게 진달래 능선만 걷기로 하고 칼바위 능선에서 시작을 한다. 미양초교-칼바위-보국문-대동문-진달래능선-우이동 10km 초입에 개나리가 꽤 피었다. 마당바위에서 보니 남산과 뒷쪽 관악산이 그런대로 선명하다. 문필봉으로 가기전 오른쪽으로 있는 무명바위쪽으로 가본다 조망이 끝내준다. 북한산과 영봉 오른쪽 오봉과 도봉산이 한 앵글에 잡힌다 시내가 정말 빼곡하다 롯데몰 건물이 조금 선명하게 보이네.. 미세먼지가 없는것은 아닌데 그래도 오늘은 좀 덜한편인가 보다 문필봉에서 바라본 북한산 정상부 칼바위로 가기전 두곳의 오르막을 오른다 첫번째 암릉을 올라 돌아본 잠실방향 북악산과 인왕산을 당겨보고 칼바위에서 멋진 북한산 도봉산을 ..... 보국문에서 대동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