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의 찬양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해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임금님을 맞은 사람

댓글 0

노래극

2006. 12. 9.

 <노래극>

 

임금님을 맞은 사람

   오소운 작사 작곡

 

 

  성탄 준비에 바쁘신 전국의 교사 여러분께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빕니다.  해마다 이맘때면 교사들이 물어물어 내게 전화를 하는데, 성탄 노래극 대본을 살 수가 없으니 길을 알려달라, 하는 요청이었습니다.

 

  그런교사들에게 책을 하나 둘 주다 보니 마지막 한 권 밖에 안 남아 있어서, 금년에는 이예 블로그에 올리기로 하고 작업을 하였습니다.

 

  아래에 있는 <임금님을 맞은 사람>이라는 노래극은 톨스토이의 민화집에 나오는 구두방 아저씨 이야기에서 힌트를 얻어 1974년 기독교교육협회 <성탄준비> 책에 발표하고, 1975년에 낸 <오소운 어린이성가 100곡집> 부록으로 실었던 것인데, 그 책에서 스캔하여 아래에 실립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큰 그림으로 뜨는데 다운받아 요긴하게 써주시면, 정말 나는 기쁘겠습니다. Merry Christmas !

 

 

 

 

 

 

 

 

 

 

 

 

 

 

 

 

 

 

 

 

 

 

 

 

 

 

 

 

 

 

 

 

 

 

 

 

 

 

 

 

 

★ 1970년대, 극작가요 신학교 동문인, 이보라 씨가 주관하는 [한국기독교연극협회]에서 주최한 <성극경연대회>에서, 약 3년 간, 해마다 이 극이 최우수상을 탔다고, 이보라씨가 기뻐하며 내게 알려왔습니다.

 

  어느 주일학교에서는 거금을 들여 대대적으로 이 노래극을 준비하여, 교회에서 성탄감사예배 때 공연을 하고, 그대로 끝내기가 아쉬워, 전방부대 순회공연까지 했다고 전해왔습니다.

 

  그 때 어린이들 중 이 글을 보는 이가 있거든 댓글 달아주십시오. 그 때 교사들은 지금쯤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었겠지요. 감개가 무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