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의 찬양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해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스크랩] 사탄교의 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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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탄교

2013. 1. 29.


사탄교의 실체

 

 

 

청소년범죄와 사탄교
오클라호마 리틀턴의 컬럼바인고교에서 지난 4월20일 발생한 집단 총격 사건은 근래 수년간 계속돼온 청소년범죄 및 교내 범죄사건 '시리즈'의 절정을 마크했다.

이러한 일련의 청소년범죄는 객관적으로 몇 가지 공통점이 발견된다. 첫째 자유분방한 클린턴 집권 체제 내에서 모두 발생했고, 지속적으로 악화돼 왔다. 둘째 청소년 소문화(subculture)와 직결돼 있다. 셋째 범죄 동기 배후에 거의 예외 없이 사교(occult) 특히 사탄교의 영향이 발견되며, 넷째 유색인종이나 기독교에 대한 혐오와 음모가 들어있다. 이처럼 청소년범죄의 주요동기로 문제시되는 사탄교를 지금 논하는 것이 시의 적절한 줄 판단된다.
사탄교는 특히 청소년들에게 매력적인 사교가 되어있다. 1994년 미시간주 먼로카운티에서 발생한 청소년 살해사건 이전에 지역 학부모와 교사들, 경찰 등은 고교생들 간에 뭔가 심상찮은 조짐이 있음을 느꼈으나 확실히 포착하지는 못했다.

할머니와 사는 한 소년은 집 벽에 걸린 성화를 다 떼버리고 십자가를 거꾸로 매달고, 할머니를 폭행했다. 두 남학생은 학교식당에서 싸움을 벌인 후 이긴 학생이 점프를 하고 손으로 이상한 형상을 그리며 쾌재를 불렀다. 미술교사는 왜 수많은 아이들이 수염소 머리의 마귀형상을 그리는지 까닭을 몰랐다. 이 아이들은 사탄교에 빠져 있었던 것이다.

얼마 후 로이드 갬블 군이 사탄교 제사에서 목숨을 잃고, 그 동생이 살해혐의로 체포되면서 그 이상한 손짓이 사탄교의 상징인 뿔 달린 수염소임이 밝혀졌다. 이들은 사교에 관한 책을 읽고 상상력을 동원해 의식과 주술을 행했다. 이러한 청소년의 사탄교 열기는 미국 전역을 폭넓게 잠식하고 있다.

97년 10월 미시시피주 펄고교에서 7명이 죽은 총기사건의 범행 용의자 중 한 명인 릭 보이엣(18세)은 사탄교 그룹 '크롯'(Kroth)의 청소년 리더였다. 그는 "부모와 친구들, 너희를 괴롭히거나 배반한 자들을 죽이라"고 그룹에 적극 장려했다. 총을 쏜 장본인 루크 우드햄은 자기 집을 비밀 회합 장소로 제공하고 자기 어머니를 죽였다. 모두 펄 고교생인 5명의 공모자들은 평소 마귀에게 돈과 힘, 영향력을 달라고 기도했고 동물제사도 한 번 드렸다.

이보다 앞서 84년에는 고교생 스캇 워터하우스가 앤튼 잰더 라베이의 '사탄경'(Satanic Bible)을 사 읽은 뒤 지셀 코트 양(12세)을 숲속으로 유인해 목졸라 죽였다. 88년에는 텍사스 휴스턴 포트 벤드 카운티의 '울브린' 그룹의 네 소년들이 각각 자기 부모를 공격했다. 한 명은 어머니를 몽둥이로 쳐죽였고, 3명은 샷건으로 부모들을 쐈지만 부모들이 살아남았다.

사탄교도들은 최근 들어 부쩍 범죄나 파괴를 일삼고, 살상과 폭파, 방화 등을 무차별 자행하고 있다. 오클라호마시티 뮤라 연방청사 폭파사건이나 교회당 연쇄방화의 배경인 백인 우월주의나 백인 민병대, 신나치주의도 대부분 사탄교와 관련 있다. 일부는 표면상 '친 기독교적'이지만 내적으로 반정부적이다.  

유타주 교도소의 정신과 담당 앨 칼리슬 박사가 입수한 비공식 정보에 따르면, 미국에서 매년 5-6만 명이 사탄교 제사 때 살해된다고 한다.
 

    


시기와 환경 문제
클린턴 집권기는 미국역사상 어느 때보다 도덕적 취약시대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사교세력이 활개를 치는 것도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다. 미 국방부는 최근 육군기지 내에 마녀들의 위칸교(Wicca) 의식을 허용하고 심지어 그들을 위한 감독 채플린제도 채택했다. 이러한 클린턴 행정부의 도덕적 취약성은 사교의 온상이 된 셈이다.

공교롭게도 클린턴 집권기는 2000년 종말론과 맞물려 있다. 사탄교도들에게 1999년은 사탄이 '물병자리 시대'(Age of Aquarius)를 열기 위해 화신(化身)한다는 원년이다. 여기 방해되는 유일한 요소가 있다면 곧 기독교일 것이다. 컬럼바인 사건에서처럼 사탄교도들이 기독교인들을 적극 혐오하고 훼방하고 죽이려 드는 이유 중 하나가 이것이다.

클린턴은 동성애와 낙태를 적극 지지한다. 동성애와 낙태는 사교와 불가분의 연관을 갖고 있다. 미국의 한 침례교 목사는 백악관에 직접 보낸 서신에서 클린턴이 합법화한 낙태를 통한 영아 대학살이나 코소보와 리틀턴의 집단 학살이 서로 다를 바 없다고 직언했다.  

오늘날의 미 공립학교는 도덕적 가르침의 부재 시대를 겪고 있다. 연전에 뉴욕주 웨체스터 카운티의 세 학부모는 학군 커리큘럼이 사탄교와 사교, 이교와 뉴에이지를 권장하고 있다는 내용의 소송을 연방지검에 내기도 했다. 이들의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는 '매직-개더링'이라는 카드게임의 전략 컨테스트에서 악령과 요정들을 사용했고, 아이들에게 필요도 없는 공동묘지 견학과 9학년을 위한 자살 카운슬링, 아즈텍과 힌두교 신에 대한 연구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 각 대학교 캠퍼스에 사탄교 숭배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 대학교 경비원들이 입을 모아 증언하고 있는 공공연한 사실이다.
 
 

청소년문화와 사탄교
컬럼바인고교 사건 범인들은 '검은 트렌치코트(비옷)' 마피아 단원이자 나치즘과 총과 폭력을 좋아한 백인 우월주의자였고 반기독교적이었으며, 사탄교의 표상과도 같은 샥라커(shock-rocker) 매릴린 맨슨을 숭배했다.

'검은 트렌치코트'는 고트(Goth)족 또는 '가틱'(Gothic)운동의 일파다. 가틱은 중세 퇴폐주의 시인들을 모방한 음울한 정신에다 장발과 분칠, 검은 두건과 검은 옷 등을 특색 삼는 풍습으로, 1980년대에 영국의 한 카페에서 시작됐고 흡혈관습(Vampirism)이나 성 문란, 사탄교, 자살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맨슨도 시체와 흡사한 얼굴분장과 장발, 검은 복장으로 가틱운동에 앞장서왔다. 맨슨은 어릴 때 기독교학교를 싫어했고, 헤비메탈을 광적으로 좋아했다. 그의 노래는 죽음과 허무를 찬양함으로서 자살을 유도한다.

가장 대중적이고 섹시한 여성 매릴린 몬로와 가장 엽기적인 살인자의 이름을 딴 맨슨(본명 브라이언 워너)의 그룹은 부모와 아이들을 죽이라는 암시와, 기독교에 대한 반발심, 젊은이들의 자살을 촉구하는 노래를 부른다. 맨슨의 노래 '신의 반영'(Reflecting God)의 가사 속에는 이런 어구가 들어있다.

"(총) 한 방에 세상은 작아진다/예리한 검들 위에 뛰어오르자/그래서 우리의 미소를 잘라내자/죽음에 위협받지 말자/살아야 할 까닭은 전혀 없다/아무도 건드리지 않은 나만의 세계-여기 출구가 있다."

97년 맨슨의 앨범을 들으면서 자살한 노스다코다주 벌링턴의 리차드 쿤츠(15세)의 침대 곁에는 맨슨 그룹과 그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반박을 분석한 페이퍼가 놓여있었고, 거기 이런 내용이 적혀 있었다.

"그(맨슨)는 자신이 하는 바를 옳다고 믿고 음악을 통해 이를 조장하여 청소년들의 검은 반항심을 간추림으로써 추종자들을 얻고 있다"

컬럼바인고교 범인들도 자살했다. 범인들은 남의 목숨 특히 젊은 기독교인들의 목숨을 끊고 자신들도 자살함으로써 사탄에게 충성을 다한 셈이다. 그들은 또 히틀러의 생일을 범행 날짜로 잡았다. 오래 전부터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목숨을 노려온 사탄교는 교내 총격사건 시리즈를 통해 크게 '성공'하고 있다.

젊은이들이 사탄숭배에 쉽게 빠져드는 이유는 힘과 주술, 통제(control)를 흠모하고 숭배할 우상을 찾기 때문이다. 98년 조지아주 커머스의 뉴살렘연합감리교회를 비롯, 11개 주의 40여 개 교회를 방화한 뒤 체포된 제이 스캇 밸린저란 사나이는 돈과 파워, 섹스를 얻는 대신 사탄에게 충성을 다짐한 틴에이저 50명의 '서약서'를 갖고 있었다(미국 남부에서는 752건의 교회당방화 및 폭파사건 및 방화기도 사건이 있었고 그중 상당수가 사탄교도에 의한 것이었다). 이들 젊은이들이 다 밸린저를 따라 교회당을 파괴한다고 상상해 보라! 사탄교의 심각성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들은 비밀리에 사탄교에 가입하는 것에 쾌감과 흥분마저 느낀다. 그들은 집게 및 새끼 손가락을 곧추 세운 뿔난 수염소 모양을 신호로 삼는다. 마약과 섹스는 기본철학과 같고, '구덩이와 용들' 따위의 소위 역할분담 게임(role-play game)에도 탐닉한다.

사탄교에 빠진 청소년은 근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놓여나기가 쉽지 않다. 사탄교가 청소년기의 특징인 반항심과 도전의식, 자기 특별화 의식 등을 전적으로 악용하기 때문이다. 반면 긍정적, 합리적인 의식구조가 결여돼 사회적, 관계적, 종교적 제한이나 가치를 무시해 버린다.
   
 

사탄교의 유래
인간은 누구나 경배의 두 대상-하나님과 마귀-중에서 선택하며 중간 입장은 있을 수 없다. 하나님을 섬기지 않는 인간은 모두 마귀를 섬기고 있다는 것이 성경의 말이다. 사탄교는 후자를 택하되 좀더 구체적 자발적으로 행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나 외에 다른 신을 두지 말고 섬기지 말라"고 경고하신다.

많은 사람들이 마귀를 뿔난 빨간 몸뚱이에 화살촉의 꼬리가 달리고 삼지창을 든 괴물 정도로 상상한다. 그러나 성경은 마귀를 살아있는 인격체로 규정해 35회 '마귀'로, 52회 '사탄'으로 호칭했다. 그는 또 '세상 임금', (악령의 두목)'바알세붑', '악한 자', '아볼론'(파괴자), '이 세대의 신', '세상 신', '거짓의 아비' 등으로 호칭됐다.

'사탄'이란 도전자, 역행자, 반항자란 뜻이다. 사탄은 본래 극히 아름답고 영광스런 천사장이었으나 교만하여 하나님께 도전하고 천사들 일부를 타락시켰다. 사탄숭배 사상은 천상계 창조 후 태초에 시작됐다. 하늘서 쫓겨난 3분의1의 천사들이 그랬고, 에덴동산의 하와, 바벨론의 님롯이 그러했다. 중세 미국의 청교도 시대 때 풍미했던 '마녀사냥'은 숨어서 마귀를 섬기는 사람들에 대한 징벌의 형태로 나타났다.

사람들은 오늘날 공공연히 마귀를 섬기며 마치 크리스천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듯 마귀를 찬양하고 추앙하며 악마적 영감을 받고 있다. 수많은 락 가수들이 '영감'을 얻기 위해 사탄교 제사의식에 관련된 것은 새삼스런 사실이 아니다.

사탄숭배를 본격적으로 종교화한 사람이 미국의 앤튼 잰더 라베이(Anton Szander LaVey)다. 그는 97년 10월에 죽었으나, 그가 뿌린 악의 씨는 여전히 열매를 거두고 있다. 염소 수염을 기른 라베이는 공포영화 '로즈마리의 아기'에서 마귀 역을 맡기도 했다. 라베이가 추구한 것은 주로 사탄의 현존 의식화와 공포감 조장이었다. 1966년에 사탄교회(Church of Satan)를 세운 것이나(하늘서 떨어진 '계명성'을 상징하는) 거꾸로인 별 모양 속에 수염소의 얼굴이 새겨진 펜터그램을 사탄교의 로고로 사용한 것이나, 사탄경(Satan Bible)을 직접 쓴 것도 이런 목적의 일부로서였다. 그러나 라베이 자신은 무신론자였다. 놀라운 것은 그의 사탄교 의식에 참석한 사람들의 상당수는 옛 장로교인들을 포함한 기독교인 출신들이란 사실이다.
      
  

세 가지 유형
사탄교의 특징은 한 마디로 꼬집어 말하기가 어렵다. 그룹마다 개인마다 다양한 스타일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기독교 사교연구가 제프 댄밀러 씨는 현대 사탄교를 다음 세 가지로 나눈다.

공적 사탄교(Public Satanism)
공적 사탄교는 공공연히 사탄주의임을 밝히는, 기본적인 스테레오 타입의 종교운동에 가깝다. 그들의 의식과 신념은 쉽게 말해서 로마 카톨릭 전통을 뒤집어 엎어놓은 꼴이다.

주기도를 거꾸로 하거나 모독적인 어구를 삽입한다. '성배'잔에다 포도주 대신 동물이나 사람의 피, 또는 오줌을 채우기도 한다. 이들은 정부의 면세 혜택도 받는 등 '등록교회'로 행세한다. 가장 이름난 것은 1966년 4월3일 샌프랜시스코에 설립된 앤튼 라베이의 사탄교회다. 이들의 지교회(grottos)는 보통 매주 금요일 밤에 모인다.  

라베이의 사탄교는 육욕과 식욕 등 있는 그대로의 인간 자신을 경배하는 것이다. 탐욕과 교만, 질투와 분노, 폭식과 육욕, 태만을 신체와 정신 감정적 만족을 위해 마음껏 발휘하게 한다. 라베이는 그의 '사탄경'(Satanic Bible)에다 "네 원수를 온 맘으로 미워하라 만일 누가 네 뺨을 치면 그의 뺨도 쳐라... 삶은 위대한 방종이며, 죽음은 위대한 금욕이다. 그러므로 바로 지금 여기에서 삶을 최대한 즐겨라!"고 썼다(30-35, 46쪽).

라베이는 성경에 나타난 초자연적 인격체인 마귀를 믿지 않는 개념을 배척했다. 그에게 있어 사탄은 단지 자기방종의 심볼에 불과하고 인간이 곧 존재의 척도이다. 인간이 곧 하나님이다. 사탄교회의 여러 의식은 각기 다른 결과를 얻기 위한 방법이라고 라베이는 가르친다. 섹스의식은 초심자를 사탄교회에 이끌기 위한 의식이다. 사탄교회 인터넷 사이트는 사탄경을 비롯한 여러 책을 선전하고 있다.

비밀 사탄교(Secret Satanism)
비밀 사탄교는 자신들의 존재를 최대한 극도의 비밀로 붙이는 조직체이다. 그 이유는 회원들이 고등교육을 받은 전문인들로 자신들의 신분 노출을 꺼리기 때문이다.

그들은 법조인과 학교교사, 회계사와 비서, 회사간부나 기타 화잇 칼러 직업인들이다. 이들도 물론 정기적으로 모여 사탄에게 경의를 표한다.

비밀 사탄교 추종자들의 상당수는 놀랍게도 지역교회 교인들이다. 그래서 공적 사탄교와 마찬가지로 이들도 밤에는 기독교를 조롱하나, 대낮에는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고백하는 등 이중성을 띠고 있다.

일부 비밀 사탄교 그룹은 성경적 개념의 마귀 또는 루시퍼를 믿고 섬기며, 힘을 달라고 간청한다. 어떤 자들은 마귀를 '선과 빛의 신'으로 여긴다. 제사의식을 행할 때는 초자연적인 것을 기대한다. 즉 희생물을 죽여 실제로 사탄과 마귀에게 바치며 그 대가를 받는다.

예를 들면, 가축을 바치면서 마귀에게 어떤 요청을 한다. 보다 큰 요청이 따를 때는 소나 말을 바쳐야 한다. 젊고 건강한 동물일수록 가치가 있고, 인간제물의 경우 더욱 그렇다. 희생물의 일부분을 기꺼이 먹고자 하는 교도에게는 '마나'(mana)라 불리는 초자연적 능력이 나타날 수 있다. 기독교에서 어린이들을 귀하게 보듯, 사탄교에서는 어린이를 최고의 희생물로 여긴다. 따라서 어린이를 바치는 교도에게는 상대적으로 보다 큰 매직의 가능성이 따른다.
상류층 엘리트들이 자기가 바라는 바를 얻기 위해 마귀를 경배함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마귀는 예수님께도 천하를 주겠다는 조건으로 경배를 요구했었다.

자임적(self-styled) 사탄교
'갱' 사탄교라고도 한다. 주로 십대-이십대 초의 젊은 백인 남자들로 구성된 비조직적 운동체로, 가장 흔하고도 가장 위험한 형태의 범죄적 사탄교다.

이들의 주관심사와 목적은 한 가지 이상의 불법행위 또는 범죄행위에 있다. 위의 두 가지 사탄교의 특성을 모방은 하지만, 부수적이며, 어린이 학대, 절도 및 강도, 그룹섹스와 동성애 등을 자행하고, 헤비메탈과 마약, 환각제를 상용한다. 이들은 '의식'의 일부로서 살인과 범죄를 자행해 일간지 1면을 장식한다. 증거인멸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표면상에 나타나는 일선 범죄자들은 대부분 초심자에 불과하다. 
    
 

사탄교 의식
사탄교 의식은 그룹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일반적인 공통점이 있다. '검은 미사'(black mass)라고도 불리는 의식은 거꾸로 세운 십자가와 동물의 피, 펜터그램 등을 사용하고, 동물이나 인간을 희생제물로 삼는다. 미국의 도처에서 불사른 동물의 뼈 등 사탄교 의식의 흔적이 발견된다. 해마다 전국에서 실종되는 어린이나 청소년의 일부는 사탄교의 제물로 사용되고 있다.

사탄교는 검은색을 애용한다. 사탄교회와 라베이의 집 내부는 검은색으로 장식돼 있다. 사탄교 사제는 검은 두건 및 로브를 착용한다. 사탄교회 인터넷 사이트도 흑색바탕에 붉은 글씨로 디자인돼 있다. 그들의 검은색은 빛의 정반대 개념으로 어둠과 죽음, 공포, 허무와 무법, 버림과 고립, 자포자기, 도전과 반항, 억압과 파괴, 부자유 따위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이를테면 빛 없는 무저갱(無底坑)의 예표라면 과언일까?

이러한 검은색 애용은 요즘 청소년 문화와도 상통한다. 검정색을 유달리 즐기는 청소년에게는 문제가 있다는 것이 기독교 심리학자들의 말이다. 이와는 별도로 어린이가 그림 그릴 때 유난히 검은색만 좋아한다면 가정이나 개인심리에 문제가 있다는 암시라고 한다.

사탄교 의식은 광적인 에로티시즘과 그룹섹스를 동반한다. 혼음은 고대 이교 의식에서도 공통된 현상이었다(민25:1,2 참조). 고대 그리스나 근동지역 이교의 여사제들은 창녀를 겸했다. 기독교 코미디언 마이클 원키(Michael Warnke)의 베스트셀러 '사탄판매원'(Satan Seller)은 사탄교 의식의 성문란을 극적으로 묘사했다.

연전에 필자와 친한 뉴욕의 한 목회자의 교회가 자체 건물을 구입하고 입주하기 전, 교회 안에서 사탄교도의 의식과 범행 흔적이 발견됐었다. 필자가 현장에 가보니 강단 뒷벽에 마귀와 히틀러를 찬양하는 낙서와 나치의 꺾인 십자가, 펜터그램 등이 그려졌고, 바닥에는 검은 양초 동강이와 동물의 털가죽이 남아있었으며 스테인드글래스와 벽 사방이 마구 파괴돼 있었다. 낙서 필치와 범행 규모로 보아 동네 청소년들의 소행이라 여겨졌다.   

 

 
락 뮤직과 사탄교
사탄교가 락 음악과 깊은 연관이 있음은 우연이 아니다. 고대 이교의식에는 신비적 황홀경 즉 엑스터시와 궁극적인 성적 흥분을 자아내는 음악이 으레 동반됐다. '요동하고 구르다'(rock 'n' roll)는 뜻 자체가 처음부터 성행위를 암시한 것이다. 대부분의 락 가수들이 사탄교와 직간접 연관을 갖고 있으며, 락큰롤 음악의 태반이 가사나 음악에 있어 공히 성적 암시가 문제시된다.

그러므로 소위 '크리스천 락'도 용어부터 문제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일부인들은 이를 미화시켜 크리스천 락의 '락'(Rock)은 반석이신 그리스도를 가리킨다고 주장하나, 그야말로 난센스다. 락큰롤 가수들은 영감을 얻기 위해 일반적으로 마약이나 환각제를 사용함이 정석이다. 제 정신으로는 제대로 음악다운 음악을 못 얻는다는 얘기다. 유명한 락 가수들은 멕시코 사막 등 외딴 곳으로 가서 악마에게 동물 희생을 바친다.

타락하기 전 사탄은 하나님을 음악으로 모시는 천상세계의 뮤지션이었다(사14:11-12, 겔28:13 등 참조). 오늘날 세상의 모든 타락한 인본주의 음악과 예술적 영감의 근원이 바로 사탄이다. 매릴린 몬슨은 그 하수인 중 하나인 셈이다.  
     
    


사탄교와 뉴에이지
사탄교는 뉴에이지의 주요 면모를 공유한다. 점술이나 주문으로부터 예언과 거짓 기적, 반 기독교 성, 죽은 자와의 대화(necromancy)등 거의 모든 분야를 활용한다. 모든 사탄교 그룹은 13단계의 서로 다른 마법 내지 주술(witchcraft)을 사용한다. 그밖에도 사탄교는 현대 신이교운동(neopaganism), 마녀들의 위칸교(Wicca), 문화 및 종교적 포스트모더니즘과도 무관하지 않다.

 
  
사탄교의 분포도
사탄교 세력은 한 마디로 전세계에 분포돼 있다. 미국과 유럽은 물론, 호주와 남아프리카 등 영향을 미치지 않은 곳은 거의 없을 정도이다. 사탄교는 또 부두교(voodoo)나 산테리아교 등 동물희생을 요하는 주술적 토속종교와도 쉽게 야합하는 특성 때문에 중남미나 아프리카 등에도 깊이 잠입해 있다.

남아공에는 1998년 현재 약10만 이상의 사탄교도들이 셀그룹을 형성하고 있고, 동물제사가 횡행하고 있고 고교에서도 14-17살 학생들 간에 유행하고 있다. 로버슨고교의 사탄그룹 지도자인 14살 소녀는 상대방을 노려보고 그 이름을 알아 맞추는 초자연력을 발휘했다.

한국에서도 현대문화 예술을 통해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소식을 연전에 미국 교계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직접 들은 바 있다. 한국 청소년들 중에도 영화나 비디오, 간행물 등 미디어의 도움을 빌려 상상력으로 사탄을 섬기는 사례가 없지 않다.

  
   
사탄교 개입 단계
시카고 시경 갱범죄 담당 로버트 시맨들 형사는 사탄교 개입의 단계를
1. 초심자
2. 자기 스타일,
3. 조직그룹 또는 가족,
4. 국제적 네트워크로 나눈다.

제 1단계는 노골적인 반항심과 헤비메탈 블랙메탈 그룹 등의 음악과 사탄 상징물과 검은 복장, 마약과
                역할분담 게임에 탐닉한다.
제 2단계는 사탄교를 심도 있게 연구하고 반사회성과 심각한 파괴성을 띠며 사탄의 이름으로 연쇄살인극
                 을 자행하기도 한다.
제 3단계는 가족 또는 그룹으로 조직성을 띠고 혼음 등 비밀의식을 통해 사탄을 경배한다.
                 어린이 학대나 의식 학대가 이 범주에서 심화된다.  
제 4단계는 최악의 차원인 국제적인 조직체를 갖추고 마약밀매를 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영향력을 행사  

사탄경배는 무법과 불법성, '즉석 만족감'과 전적인 섹스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한 고교생은 "하나님은 내가 감옥에 있기 원하지만, 사탄은 내가 자유롭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사탄주의자들은 하나님을 '독재자' 내지 구속자(拘束者)로, 사탄을 '좋은 친구'로 묘사한다.

  
   
사탄교도의 특징
사탄교 관련 범죄 행위의 상당량은 앞서 말한 조짐을 파악함으로써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그러나 일단 사탄교에 빠진 청소년을 개종시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사탄교는 세계관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아이에게 "사탄숭배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속삭인다. 교계 사교연구가인 그레첸 파산티노는 사탄교에 빠진 청소년들의 특징을 여덟 가지로 나열했다. 즉 1. 극단적인 소원(疏遠) 또는 자기고립, 2. 공포와 죽음, 고통에 대한 병적 매혹, 3. 마약과 알콜 사용, 4. 학교나 집, 직장 등 사회체제에 대한 부적응, 5. 무력감, 6. 억제하기 어려운 욕구, 7. 파괴에 악용되는 높은 지능과 창의력, 8. 신비와 오컬트, 매직에 대한 부자연스런 탐닉 등이다.

사탄교에 빠진 청소년은 또 남에게 힘을 행사해 압력을 가하고 남의 힘을 거부하는 현상을 나타낸다. 언행이 유달리 파괴적이거나 공개적으로 권위를 무시하거나 복수심과 증오심에 불타는 것, 지나친 자기관심과 방종(자기 관대) 등도 징후의 일부이다. 그밖에도 복장이나 양초, 칼 등의 검은색과 붉은 색에 대한 선입견과 마약과 알콜 및 성적 방종, 개인적 힘 행사의 명성을 즐기거나 그런 힘을 존경하는 태도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사탄숭배자, 마녀(마법자)로 자처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십대들에게 사탄교는 분노와 적대감, 자기방종의 출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텔레비전과 영화 등에서 기독교에 대한 조롱밖에는 기독교와 하나님에 대해 얻는 것이 없다. 그 결과 십대 사탄교도들은 사탄을 숭배한다고는 하나 실제로 사탄을 자기 자신을 섬기는 자연적 힘, 권위에 대한 자발적 거부의 상징으로 여긴다. 한 사탄교도는 "나는 사탄이며 나 자신을 섬긴다"고 자랑스럽게 내세웠다. 사탄교회 교주인 라베이는 "각 사탄교도의 생일은 사탄교 달력에서 가장 중요한 불경스런 날"이라고 주장했다.

젊은 사탄교도의 외적 특징은 오컬트 심볼이다. 그들의 음악과 비디오,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 코믹북, 비디오게임 등에 사탄의 상징이 판치고 있다. 종이와 노트북, 장신구와 문신, 옷 등에 이런 심볼을 즐겨 사용하는 아이는 사탄교에 관여됐을 가능성이 있다. 가장 흔한 심볼은 원으로 둘러싸인 역성(逆星) 펜터그램과 정욕을 암시하는 '멘데스의 수염소'(baphomet) 그림, 역 십자가, redrum(=murder), live(=evil)등 역순 낱말 등이다.

사탄교에 관한 책들은 미국의 가까운 할인서점과 공립도서관에서 얼마든지 구할 수 있고, 대부분의 십대 사탄교도들은 라베이의 사탄경을 갖고 있다. 사탄교도들은 상상력을 동원해 스스로 짜낸 예배의식을 사용하고 나름의 '기도'와 자기만의 노트북인 '그림자책'(Book of Shadows)에 고백적인 글을 써넣는다. 그림자책의 글은 암호를 사용하거나 거꾸로 쓰기도 한다.

사탄교 의식을 위해 비밀 방에다 제단(때로는 간단하게 검은 천을 덮은 카드놀이 탁자)을 차려놓고, 검은 예복과 검은색 및 붉은 색 양초, 벨, 잔, 장검이나 '힘의 지팡이', 단검 등을 갖춘다. 십대들이 모두 이런 것을 다 갖춰놓고 있다고는 볼 수 없지만, 이런 것을 감추는 데는 기막힌 실력을 발휘하므로 부모들이 매우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으면 발견하기 어렵다.

 
 
  
개종과 해결
파산티노는 사탄교에 개입된 청소년들을 성공적으로 구해내는 6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첫째, 헌신적을 도움을 위해서는 피상담자에 대한 청취, 대화와 교육훈련, 기도, 학부모와의 협력,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보다 좋은 해결책 제시 등이다.

둘째, 믿을만하고 비(非) 센세이셔널한 전문서적과 경험 있는 목회상담자(상당수의 미국교회는 영성 전문 카운슬러를 두고 있다. 카운슬러는 상담심리학적 카운슬러와 은사적 카운슬러 두 부류로 나뉜다. 전자는 대화적 해결에 중점을 두고, 후자는 성경 읽기와 기도, 금식 등에 중점을 둔다-필자 주), 문제청소년 전문사역자의 도움을 받는다. 그러나 청소년들의 시기적 특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대신, 사탄교에 대한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

셋째로, 적절하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개심을 유도 중재한다. 중재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순히 오컬트 심볼과 용어, 테마 등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으로부터 학부모 및 청소년 전문가들과의 유대협력, 교내 사탄교 파괴세력 제거를 위한 학교당국과의 지속적 관계 유지 등이 필요할 것이다.

넷째로, 사탄교의 궁극적인 자기파괴 현상과 거짓 약속을 폭로한다.

다섯째로, 보다 나은 해결책과 문제해결 테크닉, 라이프 스타일 선택을 제시한다. 여기에는 십대들이 파괴적인 오컬트를 포기하는 아쉬움에 비하여, 건설적인 헌신이 훨씬 개인적으로 성취도가 높다는 것을 깨닫도록 역할모범(role model)의 제시가 꼭 필요하다.

여섯째로, 피상담자와 직접 기도하는 한편, 친구와 동료들, 가족들의 기도 목록을 만든다. 이때 "내 속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시다"(요일4:4)는 고백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다"(약5:16하)는 사실을 확신시킨다.

그리고 이 모든 것 위에 영혼을 향한 뜨거운 사랑이 필요하다. 사탄교도들은 흔히 자기고립 때문에 외로움을 절감하기 때문에 진정한 사랑에 쉽게 반응할 때가 있다.

하나님의 진리의 권능으로 안개 속처럼 흐릿한 이미지가 사라지고 나면, 사탄교의 함정은 깨어진 약속의 빈 껍데기만 남고 만다. 진리와 생명을 추구하는 청소년들에게 바로 진리와 생명이신 그리스도(요14:6)를 보여주자.

사탄교 그룹에 일단 가입하면 떠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공갈이나 가족의 생명에 대한 위협 등으로 그냥 머물러 있도록 강압하기 때문이다. 그룹에서 떠날 기미를 보이면, 의식 도중에 살해하거나 자살을 강요당한다. 자살은 개인이 사탄에게 바치는 궁극적인 최대 경의의 표현이다.

기독교인들은 이러한 현대 사탄교의 생리를 익히 알면, 가족이나 남이 개입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바울은 "이는 우리로 사단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그 궤계를 알지 못하는바가 아니로라"(고후2:11)고 권했다. 성경은 우리가 사탄의 궤계에 이기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명한다.


출처 : 은혜(恩惠) Supersize Grace
글쓴이 : jinsook55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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