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의 찬양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해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性전환자 어느 화장실로?

댓글 0

말세의 징조

2016. 4. 28.

 

 

性전환자 어느 화장실로?

 

 

입력 : 2016.04.28 03:00

性정체성 인정한 美 '타깃' 매장, 보수 84만명 불매운동 공격받아

미국에서 성(性)전환자(트랜스젠더) 등 성 소수자들이 어떤 화장실을 쓰게 할 것인지를 놓고 논쟁이 한창인 가운데 대형 유통업체 '타깃(Target)'이 논란에 휩싸였다. 타깃이 지난 19일 "트랜스젠더 직원과 고객이 (출생 시 성이 아니라) 각자의 성 정체성에 따라 매장 내 화장실과 탈의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자 불매운동 등이 벌어지고 있다. 보수 시민운동 단체인 '미국 가족협회(AFA)'는 "성 포식자들(sexual predators)이 피해자들에게 손쉽게 접근하는 길을 열어준 것과 마찬가지"라고 비판하며 타깃에 대한 불매운동을 시작했다. 인터넷 서명운동도 벌여 26일(현지 시각)까지 84만명이 넘는 서명을 받았다. 타깃은 "성 전환자도 소속감을 느낄 권리가 있다"며 물러서지 않고 있다.

 



'화장실 논쟁'은
지난달 노스캐롤라이나주(州)가 출생증명서에 기록된 생물학적 성별에 따라 화장실을 사용하도록 하고, 성 소수자 차별금지 조례제정까지 제한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촉발됐다. 이후 유명 록스타 브루스 스프링스틴이 이 주에서의 공연 계획을 취소했고, 온라인 결제업체 페이팔 등 기업들의 투자 철회가 이어졌다. 백악관도 연방기금 수백만달러를 잃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 

 

  • 위키백과는 누구나 고칠 수 있는 백과사전입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정보)

성전환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손바닥에 ‘XY’를 써서 내보이는 트랜스여성. 

Entete médecine.png
성전환증

손바닥에 ‘XY’를 써서 내보이는 트랜스여성.
ICD-10 F64.0
ICD-9 302.50
MedlinePlus 001527

성전환증(性轉換症, 영어: transsexualism 트랜스섹슈얼리즘[*])은 어떤 개인이 자신의 사회적 성별을 생물학적 성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상태이다. 그 사람이 상대방 성별의 구성원이 되고자 하는 열망의 결과로 심리적 불편을 느끼거나[1], 성정체성으로 인하여 정신적 장애 또는 고통을 겪을 때 성전환증의 의학적 진단이 이루어진다.[2] 성전환증을 가진 사람을 성전환자(性轉換者, transsexual 트랜스섹슈얼[*])라고 한다. 성전환자는 트랜스젠더에 포함되지만, 모든 트랜스젠더가 성전환자인 것은 아니다.

오늘날에는 호르몬 대체 요법이나 성전환 수술을 받아 원하는 성별의 외관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성전환을 위한 요법들은 보통 성인 이후에 허용되지만 서양 일부 국가[모호한 표현]의 경우 아동의 성전환을 위한 호르몬 대체 요법을 허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3][4][5]

성전환증은 세계의 여러 곳에서 비난과 지탄을 받고 있으나, 서방세계에서는 20세기 중후반 성혁명 성전환 수술의 개발 이후 그 이해가 증가하였다. 성전환증에 대한 부정적 사고방식은 성전환자들에 대한 폭력 또는 차별을 야기한다. 대중문화에 있어서도 성전환증이드랙이나 크로스드레싱과 혼동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