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꽁이의 찬양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해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사43:21)

동경대학의 타찌바나(立花 降) 교수의 일본침몰 이론

댓글 0

권하고 싶은 책들

2017. 3. 20.


동경대학의 타찌바나(立花 降) 교수의 


일본침몰 이론

 


 

1. 일본은 타국보다 평균 40배 가량의 화산이 밀집되어 있다

 


 

일본의 활화산은 95년 현재 83개로 다른 나라보다 평균 40배 가량 화산이 밀집되어 있다. 화산폭발은 내부에 있는 용암과 막대한 양의 지하수를 뿜어 올리면서 화산내부와 지반 전체의 압력을 낮아지게 한다. 마치 빨대로 물을 빨아올리는 이치와 같은 것이다. 여기서 라지에이터 효과란 것이 발생한다. 자동차의 오랜 운행과 더불어 자동차에 냉각수가 부족하게 되면 엔진을 식혀주지 못해 마침내 엔진의 화력을 견디지 못하고 터져 버리는 현상이 그것이다.


2. 후지산의 용암은 동경시 전체를 덮고도 남는다

 

 

 

후지산은 300년전 호에이 대분화 이후로 막대한 마그마를 생산해서 힘을 축적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지진파의 전달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 후지산의 지하 30-40KM 지점에 과거의 경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막대한 용암이 형성되어 있으며 만일 이것이 화산폭발로 이어지게 되면 동경시 전체를 덮고도 남는 용암이 도시 곳곳으로 밀려들게 된다고 합니다.


3. 화산재는 주변도시를 1m 정도로 덮을 수 도 있다

 


 

또한 후지산의 폭발로 인해 생기는 현상으로 화산폭발의 공통적 특징인 막대한 수증기와 용암 그리고 화산재가 분출하게 됩니다. 화산폭발시 가장 먼저 솟아오르는 검은 연기와 흰연기들은 바로 막대한 양의 지하수가 용암에 의해 증발되는 현상입니다. 분출되는 용암중 화산재가 쌓이는 양은 많은 경우는 주변도시를 1m 정도로 덮어 버리기도 합니다.


4. 화산폭발시 주변 지하수를 모두 빨아올린다

 


 

이 화산폭발은 내부에 있는 용암과 지하수를 뿜어 올리면서 화산내부와 지반 전체에 압력을 낮아지게 합니다. 마치 빨대로 물을 빨아 올리면 접시나 병속의 물이 빨대로 빨려 올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서로 옆의 연결된 지하수로를 통해 막대한 수량이 폭발된 쪽으로 빨려 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5. 지금도 평균 1cm씩 지반이 가라앉는다

 


 

더욱이 심각한 문제는 지금 동경 시가지에 지반 침하 액상화 현상으로 인한 지반 함몰이 생길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동경만은 바다를 매립하여 형성된 곳으로 연안의 지나친 매립과 밀집된 빌딩과 주택가 형성으로 인한 과중한 하중 그리고 방대한 지하수의 사용으로 지금도 비가 많이 오면 일부 지역이 평균 1cm 가량 침하현상이 일어나 건물이 기울어지는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합니다.


도쿄의 지반은 아주 약해져 있다고 전해지는데, 부족한 지하수는 화산폭발로 이어지고 화산폭발시 솟아나게 되는 막대한 수증기와 화산재가 줄어들게 된다면 東京大陷沒(함몰)이 발생할 것이라고 합니다.


6. 일본의 화산폭발은 도미노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곳 일본의 경우는 지하수와 온천이 풍부하기로 유명하지만 또한 공업국가로써 막대한 지하수를 쓰게 되어 그 수위가 현저히 낮아졌다고 한다. 일본열도의 화산대를 인공위성을 통해 지하수로의 위치를 촬영하여 본 결과 일본내의 지하수로의 형상은 거미줄처럼 서로 연동되어 있음이 밝혀졌다 즉 한번의 거대한 화산폭발은 다른 이웃한 화산의 연쇄폭발을 가져오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어느 한곳의 폭발로 화산들은 그 옆의 지하수를 빨아올릴 것이며 그로 인해 그 옆의 화산까지 용암을 식혀주던 지하수가 급격히 부족해짐으로 인해 폭발하면서 남아있는 용암과 지하수를 분출하게 된다. 도미노 현상으로 일본열도 전체에 그같은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7. 화산이 일본땅의 중심부를 일자형으로 관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일본의 전체 화산분포도를 보게되면 길다란 땅의 중심부로 후지산, 천간산, 하코네산 등 후지산 계열의 화산과 더불어 그 북쪽 화산대는 나수산, 장왕산, 암수산 그리고 중앙지방에서는 노리쿠라 화산대의 효악, 노리쿠라악, 어악 등이 화산들은 일본땅의 중심부로 마치 척추처럼 정확히 중앙에 일직선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연쇄폭발이 일어날 때에는 혼슈지방 중앙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거대한 균열로 인해 남북으로 분단하는 대함몰이 예측된다. 이 대지진의 상황종결시 예측결과는 놀랍게도 고든 마이클 스칼리온이 예언한 일본의 훗가이도 지방 일부만 남겨놓고 침몰한다는 내용 그대로이다.


솔롱고스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