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실록/진해목재문화체험장

진해인 2013. 10. 26. 17:26

초등학교와 유치원 재학(원) 때 가장 설레는 기억을 꽂으라면 학생들은 소풍(현장학습)과 수학여행, 야영수련활동 등 셋을 꼽습니다.

오늘부터 병설유치원의 원아들이 지난 9월 말 다녀온 진해드림파크 내의 진해목재문화체험관을 소개드립니다.

미리 전시되어 있는 내용을 알고 견학을 하면 좀더 유익하리라 생각하며 각 내용들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진해드림파크

   진해구청의 북쪽 입구에서 동쪽(위 방향)으로 계속 올라 끝까지 가서 주차장에 차를 대고 북쪽 계단을 따라 오르면 커다한 연못이 펼쳐지고 그 뒤로 진해목재문화체험관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건물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입구에 세워져 있는 진해드림파크 안내도를 살펴봅니다.

목재문화체험관, 청소년수련원, 광석골쉼터, 진해만생태숲, 진해드림파크주변시설물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대형지도로 위치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저장한 후 확대해 보면드림파크의 개요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목재문화체험장 이용 안내

   진해구 풍호동 2-2번지(천자로 507번)에 적을 두고 있는데 종합전시잔 1동(2층) 1531㎡, 전시실(1, 2층) 494㎡에 야외체험장 1, 목재터널 1, 목재관찰로 1, 야외수련장 1, 주차장 1개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제1전시실 입구의 모습입니다.

 

■ 입구의 양벽면에는 나무의 종류별로 판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전시판과 이 중 계수나무 한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회부터는 전시장 내부로 들어가서 각 코너별 전시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