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맛집

대관령꽁지 2014. 4. 3. 06:00

인구해변의 맛집 함흥냉면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내고향면옥

양양군 함흥냉면 맛집이 기대되는 집.


함흥냉면은 국물없이 회를 넣고 맵게 비벼먹는 냉면을 말하는데 지금도 함흥에서는 명태회를 넣어서 먹는지 모르지만 내고향면옥에서는 오리지널 함흥냉면으로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명태회를 넣은 냉면이다.


사실 냉면은 겨울철 음식으로 알고 있는데 여름에 가장 많이 찾는 음식으로 인구해변에 자리한 내고향면옥,이곳은 가족단위로 여름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해변이다.조용하고 아름다운 인구해변 올 여름은 함흥냉면을 즐기는것도 좋을것이다.


이메이징모텔 건물 1층에 자리한 내고향면옥은 함흥냉면하면 떠오르는 육수가 사골육수로 진국이며 따끈한 국물 한 모금에 어제 먹은 술독이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다.


여름 준비를 하기위해 새로 단장을 했는지 실내는 깔끔하고 정돈이 잘되어 있으며 룸도 2개가 있어 가족단위로 이곳에 오시는 분들에게 더욱 좋을듯하다.

단체로 예약도 가능하며 실내가 넓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냉면에 빠지면 섭한 열무김치 시원하고 아삭함이 좋았다.


개인적으로 무절임 무척이나 좋아라 하는데 새콤달콤함이 좋고 아삭함도 좋았다.


배추김치를 입안에 넣으니 싸한 맛이 나는데 참 특별한 김치다 생각이 들었서 나올 때 물어본다는것이 잊고 그냥 나오고 말았다.

우리 일행이 주문한 함흥냉면 명태회를 무쳐 넣었는데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함이 정말 최고였으며,처음 자리에 앉으면 따스한 육수를 주고 냉명이 나올 때 찬 육수가 같이 나오는데 육수를 약간 넣어서 냉면을 비벼먹으면 더욱 좋다고 한다.


손수 반죽하여 주문과 동시에 면을 뽑아서 주는데 면 또한 다른집과 차별화 되어 색다른 맛이다.모든 냉면이 쫄낏한 면발이지만 지나치게 찔기지 않으면 식감이 좋다.


비빔냉면을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지 않지만 새콤달콤한 양념과 고소한 명태회가 입맞을 돋구는데 최고일듯 하다.


통통한 명태회와 살아있는 면발이 사진에 보이는지요? 이정도 함흥냉면이라면 전혀 손색없는 함흥냉면이 아닐까요.진국인 사골 육수와 손수 뽑은 면에 잘 버무린 명태회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최고의 함흥냉면이다.

인구해변이 보이는 내고향면옥 주변을 지나는 여행객 이라면 인구해변에 잠시 들려서 함흥냉면의 진수를 경험해 보는것도 좋을것이다.


식사후 인구해변 구경도 좋고,옆에 자리한 양양 8경 중 6경인 죽도정에 올라 푸른 파도 소리와 바람에 스치는 죽나무 소리를 들어보면 이것이 바로 힐링이 아닐까 한다.

아래 사진은 죽도정 앞에서 바라본 인구해변의 모습이다.

내고향면옥

033) 673 - 2008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길 28 -21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전 댓글 더보기
꽁지님 맨날 혼자만 잡수시공......ㅎㅎㅎ
사진이 예술입니당
오시면 언제든 모시고 갈게요..
좋은정보입니다
감사 합니다.
음식이 청결하고 싱싱함이 있어 너무 좋으네요
우리 주변에 이런 맛집이 있어 행복함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
주변에 이런집 있으면 여름이 행복하겠지요.
좋은글(^^)(즐)감합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감사 합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진한 육수의 냉면 잘 먹고 갑니다. 오랜만에 들렀네요. 출장을 다녀오느라...
주말도 편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꽃 향기에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자리에 안자마자 내주는 육수가 구수하고
담백하여 좋았습니다.
밝은 햇살로 열어가는 주말 아침입니다.
새롭고 활기찬 모습으로 행복 가득한
미소와 더불어 활기찬 주말 되시기를
기원합니다.건강하시구요..-불변의흙-
감사 합니다.
먹음직 스러워요
맛도 좋습니다.
우와 완전 흡입 하고 싶어요.
참으로 드시면 더욱더 흡입을 하실듯...ㅋ
4월에 가야겠네요.(ㅎ)
감사합니다.
(ㅎㅎ) 그 때 가시면 주변도 더욱 좋을겁니다.
저도 냉면집의 무절임을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 고기 구울 때도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ㅎㅎ전 무절임 하나면 모든것이...ㅎ
함흥냉면 먹고 싶어요
감사 합니다.
함흥냉면의 진수네요.
함흥냉면은 국물없이 회를 맵게 비벼 먹는 것인데 여기는 명태회를 넣으니 그야말로 진수인 것 같습니다.
냉면을 좋아라 하지는 않지만
함흥냉면은 이렇게 먹어야 최고라고 합니다.
함흥냉면 맛 짱 입니다요
가까운 곳이라면 금방이라도 달려가고 싶어요~
다음에 오시고 주변에 찾아보셔요.
냉면발과 김치가 살아 있는 느낌입니다.
사진에 따라서 이렇게 느낌이 다르네요...
음식사진 맛나게 담으면 효과는 배가 될겁니다.
냉면 한그릇이 먹고 싶은 날이네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이죠.
역시 혈기왕성한 활동에 박수...ㅎ
애고...강릉 일출이 아른거리네요...ㅎ
요즘은 어디에 계시는지요?
지나치게 질긴 건 전분이 들어간 걸까요?
김치가 유난히 맛깔나 보여요.
아무래도 전분의 양이 많으면 질기겠죠.
완전 맛납니다. 바닷가도 한눈에 볼수있고 냉면맛 최고 서울에 사는데 자주가고 싶습니다.
우리동네에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바다가 그리워지면 가끔 가는것도 좋을겁니다.
함흥냉면 맛있어 보입니다. 볼때마다 군침나게 합니다.
이제 냉면철이 돌아온것 같습니다. 행복하고 편안한 시간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면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이겠죠.
。*☆∴。 。∴☆*。
。★*゚゚*★∵★*゚゚*★。
☆゚   ゚☆゚   ゚☆'
★* 예쁜★미소 *★
゚☆ 행복★가득. ☆,
 *★。 ★*
  ∵☆。  。☆∵
   ゚*★。。★*゚
"♡",
♥좋은하루 행복한하루보내세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