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명 속에 전해진 빛의소식

    Peterkim 2020. 7. 1. 07:22

    야생마를 타고 달려라

    Ride a Wild Horse

    Heavenletter #705 Published on: September 24, 2002

    http://heavenletters.org/ride-a-wild-horse.html

    http://www.abundanthopekorea.net/board2_3/15013

     

     

    신이 말했다.

     

    세상에서의 삶은 예측가능하지 않다. 그것은 여기저기를 휙휙 날아다닌다. 그것은 가만히 머물지 않는다. 그것은 야간에 날아다닌다. 그것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놈이다. 삶은 반사적으로 간다.

     

    그리고 여전히, 그 모든 것 밑에 그것의 길을 추진하는, 지식과 확실성, 목적으로 가득 차있고, 잘못된 방향전환이 없는 시내/흐름이 달린다. 그 시내는 그것의 강바닥을 따라 흐른다. 그 시내와 그 강바닥은 그처럼 연결되어 있다. 그 시내의 목적으로 가득찬 진로는 너에게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네가 무엇이 일어나는지를 알고 있다고 생각할 때에도 너는 알지 못할 수 있다.

     

    그리하여 너는 삶을 명령하려고, 고삐들을 인수하려고, 그것을 네가 맞다고 보는대로 운전하려고 시도한다. 그러나 너는 말하자면 도망가는 말의 고삐를 잡고 있음을, 너의 고삐를 잡음이 느슨하고, 단지 형태만을, 단지 그림만을 잡고 있음을 알고 있다. 삶의 말이 너를 운전하고 있다. 여전히 그 말을 타고 있는 것은 너이다. 그 말은 너를 그것이 가는 곳으로 데려갈 것이다. 너는 목적지를 완전히 알지 못하지만, 오, 너는 어떻게 타고 가는가! 아, 그것이 너의 삶을 구성한다.

     

    너의 의도, 너의 욕구는 삶에서 강력한 힘이다. 너의 비전의 힘과 더불어, 너는 그 말을 진정시키고, 달리기를 완화시키거나 그 방향을 바꾸도록 자극할 수 있다. 너는 그 말을 저지할 수는 없는데, 그것이 결코 피로하지 않기 때문이고, 네가 피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말은 결코 기수 없이는 달리지 않는데, 너는 이해하느냐?

     

    그것을 달래는 것은 그 말로 너의 저항이 아니다. 너의 저항은 그 말을 지치게 하지 않는다. 그것은 너를 지치게 한다. 따라서 너는 그 말과 싸우지 않는다. 너는 그것을 탄다. 그것은 너의 여정이며, 너는 그 기수이다. 안장없이 말을 타라.

     

    네가 타는 그 말은 다른 방향이 아닌, 오직 한 방향으로만 갈 수 있는 회전목마의 말이 아니다. 또한 그것은 따라갈 제한된 철길을 가지고 있는 철의 말/기차Iron Horse도 아니다. 네가 타는 그 말은 결코 항복하지 않는다. 그것은 결코 길들어지지 않고, 그리고 여전히 가끔 그것은 네가 선택하는 평화로운 길을 간다.

     

    삶의 말이 너를 놀라게 할 것임은 논쟁할 여지가 없다. 그것은 놀람들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너는 이미 그것을 알고 있다. 너는 내팽개쳐질 필요가 없다. 너는 언덕들로 된 땅과 평원들에서, 소도시들과 도시들에서 말을 타는 그 자이다. 너는 결코 말을 내릴 수 없다. 심지어 네가 잠잘 때에도, 너는 그것 위에 있다. 따라서 너는 그것을 타고 간다. 너는 그 기수이다.

     

    네가 깨어있든 잠들었든, 나는 너의 말을 지도한다. 이 고집센 말은 네가 하는 것처럼 나의 의지를 행할 것을 찾는다. 너는 그것을 나눈다. 너희는 무장한 동료들이다. 말은 정말로 도망가지 않는다. 그것은 정해질 그 방향을 기대하고 있다. 그것은 네가 정하는 별들을 따른다. 이런저런 식으로, 그것은 너에게 응답하고 있다. 너처럼 그것은 고립 속에 있지 않으며, 따라서 그것은 모든 다른 기수들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어쩌면 너는 별들을 잘못 읽었는지도 모른다. 어쩌면 너의 빠르게 달리는 말 위에서의 현혹으로 너는 단순히 너 앞의 기수나 너 옆의 기수를 따랐을지도 모르며, 아니면 너는 너 뒤에 있는 자들에 의해 밀렸을지도 모른다.

     

    너는 네가 길의 개척자임을 알지 못했을 수도 있다. 너는 너의 말로 무엇을 속삭일지를 몰랐을 수도 있다. 너는 영광의 더 큰 들판으로 그것을 재촉하는 방법을 몰랐을 수도 있다. 너는 그것을 어떻게 먹이는지를 몰랐을 수도 있다. 너는 너의 가슴을 어떻게 그대로 유지하는지를 몰랐을 수도 있다. 너는 너의 모자를 잃어버렸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내가 너에게 말해야만 하는 것인데, 너는 결코 너의 길을 잃어버릴 수가 없다고. 너의 길이 찾아질 것이다. 네가 탄 그 말이 무엇처럼 보일 수 있든 간에, 너는 그것을 집Home으로 타고 갈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