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명 속에 전해진 빛의소식

    Peterkim 2020. 11. 28. 03:05

    진실의 영광

    The Glory of Truth

    Heavenletter #851 Published on: February 17, 2003

    http://heavenletters.org/the-glory-of-truth.html

    www.abundanthopekorea.net/board2_3/15815

     

     

    신이 말했다.

     

    언어의 주제에 대해, “이해한다understand”는 말을 택하자. 그것은 너의 이해하는 존재를 묘사한다. 네가 무언가를 이해할 때, 너는 그 밑에 있는 것을 본다. 너는 네가 이해하는 것이 무엇이든 그것을 포개놓지 않는다. 너는 실로 문자 그대로 그 빛을 본다. 너 안의 깊은 곳에서 어떤 인식이 올라온다. 내적인 것과 외적인 것이 연결된다.

     

    이것은 수학과 물리학에서도 진실인데, 그것이 시에서나 삶의 일들에서,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들에서처럼 말이다. 이해가 있기까지, 너는 단지 다른 부분들을 갖는다. 정보의 소량들과 조각들을. 오직 이해만이 그 점들을 연결한다. 오직 이해만이 그렇게 할 수 있다.

     

    삶에는 네가 이해할 수 없는 많은 것이 있다. 너는 왜 어떤 일들이 있는가, 또한 왜 그것들이 일어나는가, 또는 어떻게와 어디서 일어나는가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사람은 고장난 비행기의 정비사들을 이해할 수 있지만, 결코 왜 그것이 추락했는가, 왜 그 위에 타고 있던 자들이 죽었는가, 왜 그 특정 숫자가 그 위에 있었고, 다른 것 위에는 없었는가, 왜 모든 이들이 죽었고, 아니면 한 사람이 죽지 않았는가를 결코 이해할 수 없다. 너는 쉽게 모든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지만, 완전함으로 가까이 가지 못할 수 있다.

     

    그리고 여전히 너는 이따금 세상의 감각들과 감정들을 넘어 가는 일별들을 갖는다. 너는 앎의 일별들을 갖는다. 너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 일별들을 갖는다. 한 순간 동안, 모든 복잡성들이 간단해진다. 한 순간 동안, 너는 모든 창조의 하나됨을 맛보고, 너는 그것이 좋음을 본다. 한 순간 동안, 당혹감이 존재하지 않는다. 거대한, 말로 표현되지 않는 이해가 존재한다. 한 순간 동안 너는 나의 입장에 있고, 나처럼 너는 그 모든 것을 보며, 그것이 좋음을 본다.

     

    그리고 만약 네가 “좋다good”는 말을 “나쁘다bad”를 상대어를 갖지 않는 말로 생각할 수 있다면, 너는 최고의 이해를 가질 것이다. 이것은 모든 이해를 능가하는 것이다. 선과 자비가 너의 삶의 모든 날들 동안 너를 따라다닐 것이라고 말해졌다. 선이 너의 생애의 모든 날들 동안 너를 따라다닐 것인데, 선만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 경우에, 어디에 자비에 대한 필요성이 있느냐?

     

    그러나 너는 네가 너 주위에서 함정에 이어 함정을 볼 때, 내가 그것을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를 의문한다. 너는 사람들의 가슴 속에서 속임수를 본다. 진실로 그것이 거기 있다. 진실로, 그들은 얼마나 속임을 당했는가, 그들이 내가 그들을 만든 것보다 적다고 그들 자신을 속였기 때문인데, 그리고 네가 또한 어떻게 그들에 의해서, 또한 너 자신에 의해서 속임을 당했기 때문이다. 세상은 너의 눈을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부터 떼어내는 하나의 마법사와 같다. 일들이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지만, 그것들은 정말로 다른 것이다.

     

    이해의 많은 수준들이 존재한다. 수준들은 불완전하고, 전체 이야기를, 밑에 있는 이야기를 말하지 않는다. 우리는 창조의 영광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것은 모든 영광이다. 그것은 네가 지금까지 생각해온 것이 아니다.

     

    물론 내가 말하는 이해가 지적이 아니라는 것이 이해된다. 전혀 아니다. 지능은 이해할 수 없다. 지능에게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지능으로 이해가능하지 않다. 그리고 그 지능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 그것에게 졸작처럼 들리기 쉬울 것이다. 그 지능이 너무나 영리할 수도 있다고 너는 보느냐?

     

    네가 신뢰로 기댈 필요가 없게 될 날이 올 것이다. 네가 보는 것을 넘어선 그 현실을 스스로 볼 날이 올 것이다. 네가 가장 자주 보는 것은 무대의 지주들이다. 무언가가 은폐되어 있다. 무언가가 보이는 지주들 밑에 놓여 있다. 전적으로 다른 그림이 놓여 있다. 표면의 외관 밑에, 다른 것이, 그리고 또 다른 것이 있으며, 진실은 많은 베일들을 쓴, 하나씩 각각의 베일이 더 이상 베일들이 없을 때까지 제거되는 무대 위에 있는 한 여자처럼 존재한다.

     

    진실은 알려질 것이고, 너는 그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너는 또 다른 생애나, 죽음을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는데, 이번 생애에서 진실이 너에게 알려질 것이기 때문이다. 너의 눈이 그 영광을 볼 것이고, 너는 다른 아무 것도 없음을 알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