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적토마 2017. 3. 10. 10:19

제주도 가볼만한곳 수요미식회 맛집과 관광지 정보

 

오늘은 지난주에 다녀왔던 수요미식회 맛집과 주변 관광지에 관한 후기를 남깁니다. 특히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으로 유명한 명진전복과 핫 플레이스인 월정리 해변 등에 관한 내용이 담긴 만큼 관련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1. 월정리 해변

 

용담해안도로와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불과 3~4년 전만 하더라도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하였지만.. 이국적인 정취가 입소문을 타면서 제주도에서 가장 드거운 지역이 되었습니다. 보시는 봐와 같이 에메랄드빛 바다와 이국적인 정취가 눈앞에 펼쳐지며 해안가에 늘어선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까지 만끽할 수 있습니다.

 

 

김녕성세기해변과 월정리 해변, 그리고 성산일출봉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는 대략 50분 거리입니다. 구간도 길고 멋진 풍경을 보면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렌트카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마치 지중해의 어느 휴영지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던 해안가의 눈부신 비경.. 쌀쌀한 날씨로 인하여 고생은 하였지만 오랜만에 안구정화를 할 수 있었네요.

 

 

 

 

 

 

 

 

2. 명진전복

 

월정리 해변에서 출사를 진행한 후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아갔던 제주도 맛집입니다.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이후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이 되었는데요.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전복돌솥밥과 전복구이라고 합니다.

 

 

전복구이의 비주얼..

 

 

그리고 전복돌솥밥입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어느 정도 점수를 줄 수 있었던 제주도 맛집이었습니다. 손님이 너무 많이 몰렸던 관계로 다소 혼잡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나쁘지 않았던 향토음식점이었네요.

 

 

 

 

 

3. 용두암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제주도 관광 1번지입니다.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불과 3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하여 많은 여행객들이 첫 번째 코스로 선택을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해드렸듯이 드라이브 코스로 명성이 자자한 용담해안도로의 시작점이며 요즘 핫 플레이스인 애월 한담해변과도 꽤 가깝습니다.

 

 

 

 

동선을 따라 해안가로 이동한 후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한 용두암..!

 

 

 

 

 

4. 돈대장

 

백종원의 3대천왕을 통해 유명해진 고사리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물론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으로 소개된 곳은 아니지만.. 제주시권에서 3손가락 안에 드는 유명 흑돼지 전문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일단 돈대장은 용두암 부근에 위치하였으며 제주공항과도 상당히 가까워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일부러 1시간 일찍 방문을 하였지만 음식점 내부는 이미 손님들로 가득찬 상태였습니다. 조금만 늦었으면 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될 뻔했네요.

 

 

벽면에는 그동안 돈대장에서 식사를 한 손님들의 흔적이 고스란히 부착된 상태였습니다. 음식이 나오는 동안 재미있는 문구들을 살펴보는 재미가 꽤 쏠쏠했네요.

 

 

 

 

저희 일행이 주문했던 메뉴는 4인 전복 흑돼지 코스였습니다. 일단 단일 메뉴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했고 전복과 새우까지 나온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네요.

 

 

두툼한 흑돼지 생고기와 살아 움직이던 전복의 싱싱함..

 

 

 

 

 

 

역시나 이곳의 핵심 포인트는 볶음 고사리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칠십리식당을 직접 다녀온 입장에서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지 사뭇 궁금해졌네요.

 

 

이후부터의 상황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진정한 먹방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일만 남은 것이지요.

 

 

고사리의 부드러운 식감과 흑돼지의 쫀득한 육질의 조화는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칠십리식당과 비교하여 어느 곳이 더 괜찮다는 평가를 내리기가 조심스럽지만.. 개인적으로는 돈대장이 더 나은 것 같았네요.

 

 

특제 소스로 나오는 강된장에 고기에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수 부위인 흑돼지 가브리살과 서비스로 나온 꼬치구이도 남김없이 해치웠습니다.

 

 

요거는 나중에 따로 추가했던 볶음밥입니다. 한라산 모양으로 쌓아 올린 후 치즈와 김가루가 올려진 별미 중의 별미였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적토마님 덕분에 다음지도로 고향 초등학교와 고향 동네를 구경잘했어요 .김녕입니다
반갑습니다 비청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