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여행플래너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제주도

9월에 즐기는 제주도 체험!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

댓글 0

제주도 여행

2020. 9. 9.

안녕하세요? 적토마입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일이 겹치면서 좀처럼 시간을 내지 못하였는데요. 올리지 못한 사진이 꽤 많아 앞으로 부지런히 포스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제주도 여행지에 관한 후기를 남기는데요. 관련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어수선한 시국이지만 계속 집에만 있기에는 다소 애매한 상황이었습니다. 주말을 맞이하여 조카가 오랜만에 놀러오는 바람에 일부러 나들이를 나섰는데요. 저희가 찾아간 곳은 특별한 제주도 체험으로 유명한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이었습니다. 

 

이곳의 주된 테마는 명품 클래식 자동차입니다. 그러나 막상 방문을 하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곶자왈 힐링로드를 비롯하여 꽃사슴 먹이주기, 그리고 가장 최근에 런칭한 오르골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했습니다. 

 

곶자왈 힐링로드는 간편한 복장을 입고도 얼마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보시는 봐와 같이 훼손되지 않은 숲의 원형을 고스란히 살필 수 있는데요. 코스를 따라 한 바퀴를 돌고 나오면 대략 30여 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울창하게 자란 제주의 고유 식생을 눈앞에서 살펴보는 재미가 상당히 쏠쏠했네요. 

 

10월부터는 단풍이 곱게 물드는 만큼 일부러 방문시기를 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음악 체험장에 마련된 클래식 피아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악기를 다루지 못하여 그냥 넘어갈 수밖에 없었지만.. 조카 동생은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열심히 피아노를 연주하던 조카의 모습!

 

다소 서툴렀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은 솜씨를 보여주었습니다. 

 

한편에는 흥겨운 음악에 맞춰 댄스를 출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었습니다. 

 

그리고 지휘자가 된 기분으로 시연을 할 수 있는 지휘자 체험 시설까지 마련된 상태였네요. 

 

박물관 본연의 역할인 교육적인 효과에 재미까지 더해졌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조카가 너무 집중을 해서 오히려 당황스러웠는데요. 덕분에 기억에 남을만한 멋진 장면들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연주복은 무료로 대여를 해서 입어볼 수 있으니 미리 참고를 해두시길! 

 

이곳의 오르고 DIY 만들기 체험은 자신만의 개성있는 오르골을 직접 완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처 사진에 담지는 못하였지만 우리니라의 최초 자동차인 시발택시를 만들 수 있었네요. 

 

다른 것은 둘째 치고 조카들이 너무 즐거워하는 눈치였기 때문에 그야말로 더할 나위가 없었습니다. 

 

이전에도 몇 번 언급을 해드렸지만,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날 경우 테마 선택에 신중을 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은 거의 천국이나 다름이 없었는데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체험과 볼거리 등이 가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용한 시설은 어린이 교통체험장입니다.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들의 필수 코스인데요. 직접 동승을 하여 진행되는 방식이었고 실제 교통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은 도로에서 진행이 되는 만큼 교육적인 효과도 상당했습니다. 

 

미니카를 운전하면서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다보니 자연스럽게 유대감도 쌓였는데요. 주변을 따라다니며 사진을 촬영하는 내내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생태공원의 특성까지 더해진 박물관이었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았습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이 정도면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 것 같네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계획 중이실 텐데요. 특별한 제주도 체험이 가능한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을 코스에 넣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