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여행플래너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제주도

제주 배낚시 체험! 초보자도 가능한 선상낚시

댓글 0

제주도 여행

2020. 11. 8.

지난 주말에는 모처럼 시간이 나면서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겼는데요. 물론 코로나로 인하여 일정을 짧게 잡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무튼 집에서 가까운 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긴 후 오랜만에 제주 배낚시를 체험하였는데요. 이날의 즐거웠던 여행 이야기를 지금부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찾아간 곳은 이호해수욕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이호체험배낚시입니다. 이동하는 거리를 줄이기 위해 시내에서 가까운 업체를 컨택하였는데요. 이곳의 경우 초보자들도 얼마든지 배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출항을 하기 전에 작성하는 승선신고서는 만일의 사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정보를 기재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요. 다른 지역의 제주 낚시 체험도 해당 과정을 반드시 거친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항시간에 맞춰 항구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대략 3분 거리였기 때문에 걸어서 이동해도 상관이 없었네요. 

 

이호항에는 제법 규모가 큰 목선들이 줄지어 늘어선 상태였습니다. 상당히 많은 제주 낚시 업체들이 이곳에서 영업이 되고 있었는데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차귀도의 배낚시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저희 가족이 탑승했던 어선은 '오리온'호입니다. 대략 20명 이상이 탑승을 해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았는데요. 다만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14명 이하로 제한을 둔다고 합니다. 

 

어선마다 반드시 구비를 해야하는 구명조끼입니다. 이전에도 몇 번 언급을 해드렸지만, 안전을 위해 낚시가 진행되는 동안 입고 다녀야 하는데요. 바다에 빠지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해줍니다. 

 

모든 절차가 왼료되면 포인트를 향해 배가 출발을 하는데요. 하얗게 포말을 일으키던 파도가 시야에 들어오자 그야말로 사이다를 벌컥벌컥 마신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멀지 않은 앞바다에서 진행되는 제주 낚시 체험인 만큼 대략 5분 정도만 배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보통 30분 정도는 준비 및 이동, 그리고 배낚시를 1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선장님이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신 덕분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낚시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바늘에 갯지렁이를 단 후 곧바로 바다에 채비를 던지면 되는데요. 바닥에 닿을 만큼 줄을 풀었다가 3바퀴 정도 감아주면 알아서 입질이 시작됩니다.  

 

사실 이곳에 제주 낚시를 체험하러 오기전부터 살짝 걱정이 되었습니다. 한 마리도 잡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될지 사뭇 긴장을 한 것인데요. 채 10여 분이 안되어 줄줄이 잡혀 올라오던 물고기들을 보면서 그야말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낚시를 해본 경험이 전혀 없던 동생은 이날 제대로 사고를 쳤습니다. 거의 팔뚝만한 우럭을 잡은 다음 멋진 포즈를 취했는데요. 초보자도 얼마든지 가능한 이유를 고스란히 알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귀하디 귀한 쥐치와 어랭이, 그리고 놀래미에 이르기까지 잡힌 물고기의 종류도 정말 다양했네요. 

 

만선의 기쁨을 누리면서 다시 항구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적당하게 힘을 쓴 상태에서 마무리가 되는 만큼 멀미나 피곤한 느낌도 거의 없었네요. 

 

제주 낚시 체험을 즐기기 위한 한 가지 팁을 더한다면, 사무실에서 일행과 함께 식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인당 10,000원의 요금을 지불하면 직접 잡은 물고기가 맛있는 요리로 탄생을 하는데요. 어차피 물고기를 집에 가져갈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일부러 만찬을 즐겼습니다. 

 

사이즈가 큰 놀래미나 우럭은 보시는 봐와 같이 회를 떠서 상에 올려집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작은 피라미들은 구이로 조리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곁들이 찬의 가짓수도 생각보다 많아 양이 부족한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식사의 마무리는 남은 물고기가 죄다 투입되는 매운탕인데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는 순간 급격하게 위가 부풀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제주 낚시도 체험하고 즐거운 먹방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멀미가 심한 인원이 있어 걱정을 하였지만.. 워낙 파도가 잔잔하여 그다지 큰 영향은 없었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