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여행플래너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제주도

제주도 말고기 맛집 사돈집

댓글 1

제주도 맛집

2012. 11. 7.

제주도 말고기 맛집 신제주 사돈집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말고기 코스요리 제주도 맛집을 다녀오다'

국내에서 사육되는 말의 70%이상은 제주도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수치로 환산하면 연간 1,500마리에 이른다고 하니 이정도면 제주도를 대표하는 특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말고기에 관한 식문화가 없는 우리나라에서는 다른 육류에 비해 경쟁력이 약하지만 앞으로 많은 변화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주도 맛집인 사돈집은 말고기 코스요리 전문점입니다. 식용마를 전문적으로 비육하는 성읍승마장 직영점으로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보유한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돈집은 외관상으로도 그렇지만 내부도 평범한 수준의 제주도 맛집입니다. 약 60석에 달하는 규모에 홀과 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단체보다는 가족단위 개별손님들이 식사를 즐기기에 알맞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 일행들과 함께 즐긴 메뉴는 말고기 A코스입니다. 사돈집은 크게 A와 B코스 두 가지로 나눠졌으며 가격은 각각 3만원과 2만원입니다. 기본적으로 밑반찬과 음식구성은 비슷하지만 A코스의 경우 말고기 샤브샤브와 칼국수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좀 더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뭐 사실은 제주도 맛집 관련 블로그에는 A코스에 관한 내용만 쭉 올라오길래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ㅋㅋ)

 

 

 

 

 

 

흔히 육회하면 소고기를 가장 먼저 떠올리시죠? 말고기는 소고기와 더불어 회로 즐길 수 있는 육류이기도 합니다. 뭐 맛은 소고기와 별반 다르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말고기의 경우 의외로 부드러웠으며 담백함은 오히려 소고기보다 더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물론 양념이 제대로 가미된 탓일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퓨젼요리인 말고기 함박스테이크, 말고기 찜, 장조림같은 따뜻한 요리들도 계속해서 나옵니다. 모두 특징이 있는 요리들이며 말고기 제주도 맛집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별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말고기 구이도 출동!!

 

 

식사의 마무리는 앞서 언급해 드린대로 말고기 샤브샤브가 담당합니다. 말 뼈를 장시간 달인 칼슘덩어리 육수와 갖은 야채가 어우러져 완성된 진한 국물에 살짝 익혀먹는 샤브샤브용 말고기의 맛은 그야말로 별미중의 별미입니다. ㅎㅎ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말고기는 붉은색 육류보다 월등한 팔미토레산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팔미토레산은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이 지방을 다량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 기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까지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니 그야말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식으로 충분한 메리트를 지녔습니다.

 

말의 고장 제주도!! 먼가 특별한 제주도 맛집을 찾으신다면 사돈집에서 말고기 코스요리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제주도 말고기 맛집 신제주 사돈집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