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적토마 2013. 2. 4. 17:06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방림원'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이번에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해 드리는 관광지는 방림원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한경면 저지리에 위치한 사설 야생화원인 이곳은 한국의 자생식물과 세계 각지의 식물 3,000여 종이 심어져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방림원은 야생화를 돌에 연출하고 테마별로 분경하여 계절에 따라 전시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자연미를 살필 수 있으며 제주의 화산석과 어우러진 신비한 작품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방림원을 설립한 방한숙 원장님은 무려 30여 년의 세월을 야생화와 관련한 작품활동을 해오셨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야생화를 온 국민과 함께 공유하려는 노력이 결실을 맺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방림원을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해 드리는 주된 이유도 바로 이러한 가치와 철학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림원의 실내전시관입니다. 각 계절에 피고 지는 200여 종의 작품들이 전시된 공간이며 소박한 들꽃의 청초함과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이곳은 방림원의 수생식물관으로 난과 수생식물들이 작은 소품과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방림원을 둘러보면서 가장 흥미로웠던 공간은 천연용암동굴인 방림굴입니다. 조성 당시 발견되었다는 20m 길이의 이 동굴은 제주도 특유의 화산송이로 이루어졌으며 천장과 사면에 양치류 식물을 심어 놓아 독특한 볼거리를 만들었습니다. 

 

 

 

 

 

 

이밖에도 야외공간에는 인공폭포와 연못 등을 좡하고 갖가지 조형물을 설치한 전시코너가 마련된 상태였습니다. 특히 각 지역의 대표적인 자생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팔도식물원과 현무암 동산은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분하고 편안한 관람이 가능한 박물관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가의 장인정신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방림원이 위치한 한경면 저지리에는 이밖에도 대규모 분재정원인 '생각하는 정원'과 '제주현대미술관'도 위치한 만큼 한 번 쯤 들리셔서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방림원'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제주도를 한번도 가보지못한 저로써는 참 신기해보이네요 ~ ㅎ
사진들을 보며 또한번 제주도를 향한 꿈(?)을 품어봅니다 ㅎㅎ
날씨가 많이 추워진다고 합니다 감기조심하시고 남은 하루 행복하시길 바랄께요 ^^
감사합니다 또로링님 ^^
제주도 여행지를 찾고있는데 많은도움됐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