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 적토마 2014. 3. 19. 10:42

제주도 가볼만한곳, '세계자동차박물관'을 다녀오다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이번에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드리는 관광지는 개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세계자동차박물관'입니다. 무려 90여 대에 이르는 명품 클래식 자동차가 전시된 박물관이며 '어린이 교통체험장'과 '곶자왈 힐링로드'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비수기로 꼽히는 3월이지만 세계자동차박물관은 가족단위로 방문한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꽃샘추위의 영향으로 두터운 복장을 착용 중이었지만 대부분 자녀들을 동반하여 나들이를 나온 것 같았습니다. 

  

 

세계자동차박물관이 위치한 제주특별자치도 안덕면 상창리는 곶자왈 숲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즉, 제주의 허파이자 식물의 보고인 신비의 숲과 클래식 자동차라는 테마가 만나 색다른 볼거리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중인 여행객들의 모습입니다. 세계자동차박물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는 이유는 이렇듯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테마를 보유하였기 때문이지요.

 

 

 

 

박물관 내부로 들어서자 좀 더 멋진(?) 차량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서나 볼 수 있었던 명품 클래식 자동차가 눈앞에 펼쳐졌네요. ^^

    

 

1920년대 미국 포드사가 만든 차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중인 가족 여행객의 모습..! 

  

 

 

 

이 클래식 자동차는 드라마 열형장사꾼을 통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힐만 스트레이트 8'입니다. 전 세계에 단 6대만 존재하는 희귀 목제자동차이며 스포츠카의 원조로 평가받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세계자동차박물관은 가족단위 손님들을 위한 유모차가 다수 준비되었습니다. 역시나 유모차에도 클래식 자동차의 디자인과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었네요. 

   

 

이곳은 '어린이 교통체험장'입니다. 비슷한 테마로 만들어진 다른 자동차 박물관들은 보행자 중심의 교통환경을 체험하지만 세계자동차박물관의 경우 철저히 운전자 중심의 교통환경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보호자가 자녀와 함께 탑승하여 체험이 진행되는 만큼 유대감도 쌓고 교육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이제 다음주 정도면 꽃샘추위의 영향에서 벗어난다고 합니다. 즉, 3월말부터 본격적인 봄나들이가 시작되면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이나 공원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질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드린 세계자동차박물관은 봄나들이 코스에 넣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

 

제주도 가볼만한곳, '세계자동차박물관'을 다녀오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어젠 햇빛이 조금 비쳤는데 오늘은 흐리기만하네요~
거기다 약간의 황사가 있어서인지 숨쉬기가 조금 텁텁하고요.
약간이라도 황사조심하시구요~
내일 비가온다구하니 우산 챙기세요^^

글 잘 보고 갑니다~
봄시즌인데 황사가 일어나는 중이라 개인적으로 아쉽네요~
포스팅구경하고가요.u
포스팅구경하고가요.c
제주도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놀랍네요~
구경왔다가요.j
좋은곳 알려주셔서 감사하구여"
적토마님의 수고에 박수를~!! 입니다.
한가위 즐거운 연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