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 탐방

여행플래너가 소개하는 아름다운 제주도

천지연폭포 근처 서귀포 맛집 제주올레

댓글 2

제주도 맛집

2014. 3. 19.

천지연폭포 근처 서귀포 맛집 '제주올레횟집'

적토마의 제주도 여행과 맛집탐방 <출사일자 : 2014년 3월>

 

외돌개와 새연교, 천지연폭포 등지에서 출사를 진행한 후 식사를 하기 위해 '제주올레횟집'을 방문했습니다. 칠십리음식특화거리에 위치한 이 횟집은 음성적인 수수료 없이 인하된 가격 정찰제로 운영중인 서귀포 맛집입니다.

 

 

제주올레횟집의 정확한 위치는 서귀포수협 바로 맞은편입니다. 저희 일행의 경우 미리 예약해둔 숙소에서 체크인을 마힌 후 도보로 새연교와 천지연폭포를 다녀온 상태였지요.

 

 

앞서 언급해 드렸듯이 제주올레횟집은 고객과의 직거래를 통해 싱싱하고 맛이 뛰어난 제주음식을 착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서귀포 맛집입니다. 즉, 서귀포항에서 당일 공수된 자연산 활어와 해산물을 회로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고민끝에 주문한 메뉴는 참돔회입니다. 기본적으로 20가지 이상의 해산물 스끼다시가 포함된 음식 구성이었으며 튀김류와 구이류같은 따뜻한 요리까지 맛볼 수 있었습니다.

 

 

참돔회가 나오기 전 나온 요리들로는 고등어회, 갈치회, 개불, 뿔소라, 전복 등의 해산물 스끼다시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와 옥수수그라탕도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던 스끼다시는 싱싱한 해산물과 같이 나온 수삼입니다. 통째로 집어든 후 꿀에 찍어 먹으니 달콤하면서도 쌉싸래한 향이 입안을 가득 채웠네요. ^^

 

 

싱싱한 고등어회와 활전복..!

 

 

전체적인 음식구성은 또다른 유명 서귀포 맛집인 쌍둥이횟집과 비슷했지만 오히려 가격대비 양은 제주올레횟집이 더 푸짐한 것 같았습니다.

 

 

어느덧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참돔회가 나왔습니다. 특유의 붉은 빛깔에 윤기가 흐르는 회의 맛은 쫄깃하면서도 담백했네요.

 

 

 

 

회를 즐긴 다음은 구이류와 튀김류같은 따뜻한 요리들이 나옵니다. 우럭튀김과 고등어구이, 모듬튀김에 이르는 요리가 미식가의 입맛을 자극하였네요.

 

 

 

 

 

 

바삭한 식감과 속살이 알찬 새우튀김입니다. 구수한 향과 촉촉한 새우살의 조합은 후기를 작성하는 지금까지 기억날 정도입니다.

 

 

 

 

마무리는 매운탕과 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원래 고급 어종일수록 지리(맑은탕)로 즐겨야 하지만 이날은 매운탕이 괜찮을 것 같았네요. ^^

 

 

 

 

요거는 후식으로 나온 팥빙수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텁텁한 입안을 부드럽고 달콤하게 채워주었네요. ㅎㅎ 아무튼 마지막 순간까지 놀라웠던 서귀포 맛집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았습니다. 마무리로 이렇게 팥빙수까지 나온다는 자체가 정말 신기했거든요. 

 

천지연폭포 근처 서귀포 맛집 '제주올레횟집'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